#집밥백선생 해물냉채만들기 #냉채소스에 찍어서 먹는 대파와 해산물, 그리고 닭가슴살까지!!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한꺼번에 싸악~~ 정리할 수 있는 메뉴인 해물냉채입니다. 그냥 집에 있는 채소들 채썰어 놓고 거기에 칵테일새우 데쳐서 내 놓고요. 그리고 고기가 있으시면 삶거나 구워서 올리고 중요한 대파의 흰부분을 함께 채썰어서 놓고 집밥백선생의 만능냉채소스에 찍어서 드시는 간단하면서도 푸짐한 해물냉채입니다.
하지만 저는 좀더 더 간단하게 만든 냉채소스를 소개하려고요. 그냥 집에 있을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소스이지요!!!
양배추, 파프리카, 당근을 채썰어 주고요. 대파의 흰부분도 역시 채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이 대파가 은근히 단맛이 나거든요. 이탈리아의 칼솟처럼요~~ 대신 굽지 않고 그냥 날것으로 토마토가 집에 있어서 토마토도 넣어 주고 거기에 자숙참소라가 남아 있어서 그것도 올려 주고 또 닭가슴살이 있어서 렌즈에 데운 후에 찢어서 올려 놓아 주었어요. 에그머니나~~ 다 끝났네요. 대파가 좀 매울 것 같으신 분들은 차가운 물에 잠깐동안 담궈 놓으시면 알싸한 맛이 덜하게 만드니 그렇게 해서 드셔보세요!!
STEP 2/3
이 푸짐하게 만든 해물냉채에 걸맞는 소스는 집밥백선생에서는 설탕 2큰술, 식초 3큰술, 진간장 3큰술, 연겨자 2큰술, 땅콩버터 1큰술
STEP 3/3
좀더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만들면 바로 요렇게 연겨자 2큰술, 꿀/설탕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식초 3큰술 도 만드실 수 있어요. 손님접대로는 시간, 재료비 대비해서 최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