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말라가는 당근 하나가 눈에 띄어 만들어 본 코코넛 소보로 당근 케이크에요. 보통은 당근 케이크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을 많이들 하시죠. 그렇게 먹는것도 너무 맛있지만 저는 위에 소보로를 올려보았어요~ 크림치즈 프로스팅보다는 강렬한 맛은 아니지만 고소하고 담백한 당근 케이크였어요~ 아이들과 가족들과 즐기기에 편안하면서도 담백한 케이크에요~ 당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딱 일~! 코코넛 소보로 당근 케이크~! 만들어보아요~
먼저 당근은 잘게 자르고 구운 캐슈넛도 작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저는 당근을 커터기로 갈아주었어요. 당근은 작게 잘려서 보슬보슬한 상태면 됩니다.
STEP 2/5
볼에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비정제 설탕을 사용했어요~ 비정제 설탕인 경우 체쳐 넣어주시면 좋아요~ 그런 후 핸드믹서기로 3~4분 정도 뽀얗게 거품을 올려주세요. 너무 풍성하게 올리지 않으셔도 되구요~ 색이 미색으로 볼륨감이 약간 살아 있을정도로 올려주심 좋습니다.
STEP 3/5
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거품기로 잘 섞어준 후, 체친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 베이킹 소다와 코코넛을 넣고 거품기로 가볍게 섞어주세요.
STEP 4/5
당근과 캐슈넛을 넣고 스패츌러로 가볍게 잘 섞어줍니다. 캐슈넛은 호두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STEP 5/5
완성된 반죽은 유산지나 테프론 시트를 깐 팬에 팬닝하고, 가볍게 바닥에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그런 후 소보로를 뿌려줍니다.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5~45분 내외로 구워주세요. 꼬치로 찔러보아 깨끗하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