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과 목살파티를 열고 남은 삼겹살과 목살을 간장게장 남은 간장에 퐁당 넣어 줍니다. 그리고 월계수잎을 띄워 주신 후에 냉장고에서 3~4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육질이 아주 연해지면서 간장게장의 맛있는 간장맛이 스며들게 되지요. 간장게장의 간장은 일종의 맛간장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게 짜지 않게 만들어서 풍덩 입수를 시켜도 짜지 않게 양념이 스며들 수 있어요. 간장게장의 간장이 없으시면 단순하게 맛간장이나 쯔유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STEP 3/8
3시간 이상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삼겹살과 목살을 이제 구워 줍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구워 주세요. 구우실때에 월계수잎도 함께 올려서 구워 줍니다.
STEP 4/8
일본식 돼지고기구이처럼 밥과 함께 먹기 위해서 샐러드를 준비하는데 별다른 재료가 없고 삼겹살파티를 하면서 남은 쌈을 뚝뚝 찢어서 소금, 후추, 레몬즙, 마요네즈 넣고는 잘 섞어서 만든 초간단 샐러드입니다.
STEP 5/8
삼겹살까지 올려서 1차적으로 구워 주고는 간장을 조금 더 넣고는 졸여 줍니다. 여기에서 단맛을 추가하기 위해서 꿀을 넣어 주었어요. 꿀이 없으시면 물엿이나 올리고당도 좋아요. 구울때에는 센불에서 구워 주시고 이제부터 조릴때에는 중불에서 졸여 줍니다. 앞뒤로 갈색빛이 돌면서 돼지고기가 다 익을때까지 은근하게 졸여 주시면 됩니다.
STEP 6/8
졸여지는 동안에 세팅부터 준비합니다. 후다닥 만들어 놓은 초간단 쌈샐러드를 접시 한쪽에 올려 놓아 주고요.
STEP 7/8
그리고 밥공기에 밥을 꾹 눌러서 담아 주고는 접시에 엎어서 올려 놓아 주면 공기모양의 고봉밥이 나오게 되지요. 그렇게 접시 한쪽에 밥을 올려 주고요.
STEP 8/8
갈색빛으로 염색한 달달 짭쪼름한 돼지고기 조림을 듬뿍 남은 접시 한쪽에 올려 놓아 주고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