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17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유자청 멸치볶음 향긋함이 끝내줘요~#

멸치와 유자가 만날 수도 있구나... 라는것을 요즘 알게 되었네요. 구수한 밑반찬계의 대명사인 멸치와 향긋하고 씁쓸한 맛이 좋은 유자청이 어우러져 입맛 돋는 마른 밑반찬 유자청 멸치볶음이 만들어 졌답니다. 얼마전 베르단디님의 맛있는식탁 요리책을 접하고 바로 따라쟁이 해서 만들어 본 메뉴 인데요, 요거 완전 대박 반찬이 되더라구요~ 설탕이나 올리고당 없이도 감칠맛이 끝내주는 찬, 바로 만들어 볼께요.
5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중멸치로 죽방멸치는 통째로 먹어도 부담없이 좋길래 머리와 내장은 따로 제거하지 않았어요. 일반 멸치는 머리와 내장을 빼고 손질해 줍니다.
마른팬에 멸치와 슬라이스아몬드를 넣고 중약불에서 2분간 볶다가 바삭해진 멸치에 청주나 미림을 2큰술 넣고 볶아서 그릇에서 식혀 줍니다. 그러면 청주의 알콜은 날아가고 수분만 멸치에 흡수되어 멸치가 딱딱해지지 않으면서 식감이 쫄긴해진다고 해요. 요 방법 몰랐었는데 요번에 단디님의 팁으로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슬라이스 한 마늘을 노릇 해질때까지 약불에서 볶다가
마늘이 노릇해지면서 향이 올라오면 유자청 3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볶아 줍니다.
양조간장 1/2큰술과 액젓 1/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추고 불을 끈 다음 멸치와 통깨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저는 저염액젓을 좋아해서 넣어봤는데 그냥 양조간장으로만 간을 맞추셔도 됩니다.
청고추와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서 마무리 합니다. 청양고추 넣으면 매콤하니 더 맛나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멸치볶음 추천더보기
+ 멸치볶음 레시피 더보기
유자청 추천더보기
밑반찬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와 함께하세요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