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부터 준비를 해 줍니다. 무슨 요리든 재료부터 손질하고 준비해 놓으면
조리시간은 그만큼 빨라 집니다.
오이, 당근, 표고버섯, 그리고 파프리카, 양파, 호박을 채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고추잡채이니만큼 고추도 중요하겠지요. 고추는 씨를 빼서 채썰어 놓아 줍니다.
STEP 2/23
목이버섯은 10분동안 물에 불리면 꼬들꼬들한 모습으로 금방 불려집니다. 불린 목이버섯을 깨끗이 씻어 준 후에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 놓습니다.
STEP 3/23
고추잡채에 들어가는 고기는 잡채용 소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잡채용 소고기는 채썰어져 있어서 간편하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지요.
STEP 4/23
고추잡채에 들어가는 고기는 잡채용 소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잡채용 소고기는 채썰어져 있어서 간편하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지요.
STEP 5/23
잡채용 소고기는 일단 먼저 전분가루를 입혀 줍니다. 그래야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쫄깃한 식감도 주지요.
STEP 6/23
전분가루를 입힌 후에 약간 시간을 두어서 1~2분이면 충분하죠. 그러면 전분가루가 고기에 잘 입혀져서 이런 상태가 됩니다.
STEP 7/23
이제 준비된 재료들을 하나씩 볶아주면 됩니다. 먼저 다진마늘, 다진파, 건고추를 넣고 볶아 줍니다.
STEP 8/23
여기에 전분옷을 입혀준 소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9/23
달달 볶아주면서 소고기이 겉면이 익으면
다음 차례로 다른 재료들을 넣고 볶아 주시면 됩니다.
STEP 10/23
각종 모든 채소들과 고추도 함께 넣어서 볶아 줍니다.
STEP 11/23
채소들이 무르기 전에 재빠르게 아주 강한 불에 볶아 주세요.
STEP 12/23
후추 넣어 주시고요.
STEP 13/23
간은 매콤하게 두반장으로 하시면 됩니다. 매콤한 맛이 싫으시면 굴소스나 맛간장으로 간을 하시면 됩니다.
STEP 14/23
서로서로 잘 섞이도록 잘 볶아 주다가는
STEP 15/23
물 반컵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팔팔 끓여 줍니다.
STEP 16/23
여기에 전분물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바퀴를 돌린 후에 불을 끄시고는 잘 섞어 주세요.
참기름은 가장 나중에 넣어 주시고 바로 불을 끄셔야 제대로된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오래오래 남을 수 있습니다.
안 그러면 산화되어서 금방 향이 날라가게 되지요.
STEP 17/23
완성된 고추잡채를 접시에 수북하게 담아 주시고요.
STEP 18/23
통깨를 솔솔 뿌려서 고추잡채를 완성합니다. 누룽지 위에 뜨거운 고추잡채를 스르륵 뿌려 주면 되지요.
STEP 19/23
냉장고에 넣어 둔 남은 고추잡채를 꺼내 주고요. 전자렌즈에 뜨겁지 않게 약 30초만 데워 주세요. 그리고 다른 채썰어 놓은 채소들을 꺼내 놓아 줍니다.
파프리카와 오이, 양파, 그리고 당근~~ 고추잡채를 하고 남은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간편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