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샐러드는 새싹을 이용한거예요. 요즘 건강을 위해 무싹이며 새싹을 집에서 키우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마트에 가면 한번 먹을 분량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씻어서 물기만 빼고 사용을 하면 되니 간편하구요.
STEP 3/9
샐러드에 같이 올릴 야채를 살짝 볶아주세요. 전 바베큐 파티할때 살짝 구워놨기때문에 정말 간편!! 그 자체예요. 저처럼 구워놓지 않았어도 야채는 금방 익으니깐 뭐.. 썰 필요가 없는 미니 새송이 버섯과 마늘 손도 많이 안가잖아요~
STEP 4/9
그리고 드레싱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샐러드 드레싱을 쓰셔도 되지만 저희 농터 사무실에는..ㅠㅠ 하지만 사무실에 레몬차를 먹으려고 만들어둔 레몬청이 있어서 이용했답니다. 레몬청 드레싱 만드는 법: 레몬청을 세스푼정도 덜어주세요. 소금을 한꼬집정도 넣어주시구요. 올리브유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레몬청이 좀 되직 하다면 물을 약간 첨가 해서 믹서기에 넣고 쉐킷!
STEP 5/9
새싹채소위에 드레싱을 끼얹고
STEP 6/9
살짝 볶은 야채를 올려주세요.
STEP 7/9
알맞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놓은 뿔소라 살도 살짝 볶아주세요. 살짝 열을 가하면 부드러움과 쫄깃거림을 같이 느낄수가 있어서 더 맛있거든요.
STEP 8/9
야채위에 소라살까지 올리고~~
STEP 9/9
드레싱을 끼얹어주면 끝! 정말 맛있어보이지않나요? 손님이 집에 와서 대접해야 할때 간편하지만 뭔가 있어보이는.. 지중해식 샐러드 느낌도 나구요~ 맛은 상큼, 부들, 야들, 완전 맛있었답니다. 칼로리도 적으니 살찔 걱정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