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3,061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성준맘

영양만점 양배추 어묵볶음

아이들 반찬으로 영양만점 양배추 어묵볶음 만들어보았답니다. 양배추 싫어하는 아이들도 요렇게 어묵이랑 볶아주면 맛나게 잘 먹는다죠? 갖은 야채 들어가고 해서 영양도 듬뿍이랍니다.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배추 어묵볶음 재료 알아봅니다. 양배추 반통 자른것에서 양배추잎 3장, 어묵 2장, 대파, 당근 한토막, 양파 4분의 1개 준비합니다. 양배추가 넘 많으면 좀 적게 넣으셔도 됩니다.
어묵은 뜨건물에 샤워시켜서 손가락 길이로 썰었구요. 양배추도 어묵하고 같은 길이로 썰어줍니다.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팬에 올리브오일 2스푼 넣고 어묵, 양배추, 양파, 당근 넣어줍니다. 진간장 2스푼 반, 고춧가루 3분의 1스푼, 설탕 3분의 1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양배추가 반정도만 투명해질때까지 휘릭 볶아주세요. 양배추가 다 익어버리면 씹히는 맛이 없어서 반정도만 익혀줍니다.
양배추가 반정도 익으면 대파, 부순깨 반스푼, 참기름 반스푼 넣고
한번더 휘릭 볶습니다. 정말 후다닥 간단히 양배추 어묵볶음 완성 입니다. 간의 세기는 아이들 먹는 반찬이라서 좀 약하게 해주시구요. 양배추 들어가서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시원하고 짜지않아서 먹기좋을거에요. 어른만 드시는거면 진간장 양조절해서 넣으시구요.
완성된 양배추 어묵볶음을 완성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정말 영양가득이네요. 항상 어묵만 볶아주셨던 엄마들. 이젠 양배추 넣고 요렇게 볶아주세요. 아이들에게 양배추도 먹이고. 저도 좀전에 밥이랑 점심으로 먹었는데 양배추 들어가서 시원한 맛도 나고 입안이 행복하답니다. 손쉽게 재료도 구할수 있고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 반찬 만들기 정말 쉽죵?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어묵볶음 추천더보기
+ 어묵볶음 레시피 더보기
어묵 추천더보기
양배추볶음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