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전병 반죽 만드는 방법 & 분량] 밀가루(중력분) 4큰술을 체에 한번 내려주세요. 물은 일단 5큰술을 준비해 소금을 한꼬집넣고 녹여주세요. 체에 내린 밀가루 + 소금녹인 물을 섞어주세요. 이렇게 먼저 섞어보고 그런다음 물 1~2큰술 정도를 소량씩 더 보태어보면서 농도를 맞춰주시는거예요. 농도는 반죽을 수저로 떠서 떨어뜨려보면 마시는 요거트 정도의 점성을 가지고 주루룩 흘러내리는 정도가 좋아요. (살구색 요쿠르트 말구요 ^^;;;) 귀찮더라도 반죽은 한 번더 체에 멍울없이 내려 미리 준비해두세요. [분량 참고] 밀가루(중력분) 4큰술 + 물 5큰술 (±1~2큰술) + 소금 약간 지름 6cm 밀전병 6장이 나옵니다. - 이날은 밀가루, 물 1½컵씩 동량에 소금 1/2작은술로 사각팬에 크게 여러장 많이 부쳐 잘라주었어요.
STEP 2/9
표고는 미리 불려두시고, 분량의 양념을 섞어주세요.
STEP 3/9
오이는 돌려깍기해 씨부분을 제거하고 곱게 채썰어주세요. 당근, 양파도 비슷한 길이로 곱게 채썰어주세요. 오이, 당근은 각각 소금 1작은술씩 넣고 절여주세요.
STEP 4/9
불린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내고 포뜨기한 후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소고기도 곱게 채썰기해 키친타올을 받쳐 핏물을 빼줍니다.
STEP 5/9
만들어둔 양념을 표고버섯에 3½큰술, 소고기에 5큰술 각각 나누어 버무려줍니다.
STEP 6/9
팬을 뜨겁게 달구고 약불로 낯춰 기름 살짝 둘러 코팅이 될정도로 키친타올로 닦아내 밀전병반죽을 얇팍하게 부쳐주세요. - 숟가락으로 한 큰술씩 떠 숟가락의 밑에 둥근부분으로 펴 동그랗게 부쳐도 좋구요, 저처럼 꼼수를 쓰셔도...;;; 부쳐낸 전병은 넓은 접시에 겹치치 않게 덜어놓았다가 한김 식으면 겹치도록 하세요. 남아있는 열로 인해 서로 들러붙어요. 달걀은 소금 약간을 넣고 풀고 체에 내려 알끈을 제거해 지단을 부쳐 식힌 후 채썰어두세요.
STEP 7/9
절여진 오이, 당근은 물기를 꼭 짜내고,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오이-양파-당근-표고-소고기 순서로 볶아 이것 역시 넓은 접시에 펼쳐 한김 식혀주세요.
STEP 8/9
양파는 볶을때 소금 약간 뿌려 볶아주면 됩니다. 이 순서대로 볶아주면 팬 하나로 모든 재료를 볶아도 서로 물들지 않아요. (하얀 양파라해도 볶으면 노르스름한 당분이 묻어날 수 있기때문에 오이 먼저 볶는거랍니다.)
STEP 9/9
표고와 소고기를 볶으면서 간이 부족하다 싶을땐 남은 양념을 더해 볶아주면됩니다. 완성 접시에 담을 땐 재료들을 포슬포슬 풀어준다음 다시 소복하게 모아 담아요. 밀전병 한켠에 함께 담고 겨자장을 곁들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