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름을 빼주는데, 참치캔을 따서 그대로 눌러서 하면 체에 받칠 것 없이 간편하답니다. 기름은 버리시구요.
STEP 2/12
기름 뺀 참치를 준비하시구요.
STEP 3/12
양파는 작은 것 반 개를 곱게 채썰어줍니다.
STEP 4/12
홍피망과 청피망은 4분의 1개씩 준비하고 심을 칼로 제거하고 채를 썰어준 뒤에 곱게 썰면 다지듯이 썰어진답니다. 홍고추나 풋고추를 이용하시면 좀더 매콤하게 즐길 수 있구요.
STEP 5/12
볼에 넣고
STEP 6/12
양념을 하는데, 다진마늘 1큰술, 부침가루 4큰술, 생강가루 약간, 백후추 약간, 달걀 2개, 소금 1작은술, 황설탕 반 작은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물은 하나도 안들어가는 것이 포인트이며, 부침가루로 농도 조절하시고 너무 되면 달걀로 농도를 맞춰주고, 너무 묽으면 부침가루로 농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그래서 달걀도 한꺼번에 다 넣지 않고 나중에 추가하여 넣어주었답니다.
STEP 7/12
골고루 섞어주면 됩니다. 홍피망이 들어가서 색이 예쁘지요? 당근을 넣어도 되구요. 최대한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하세요~
STEP 8/12
팬을 기름없이 먼저 달구세요. 그런 다음 기름을 둘러주는데, 이렇게 나중에 기름을 팬을 달군 다음 넣어주는 이유는 기름이 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전을 부칠 때에는 항상 기름이 넉넉해야 맛있게 부쳐진답니다.
STEP 9/12
팬에 기름이 흥건할 정도로 부어야 맛이 있답니다. 사진에서 자세히 보시면 기름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전은 자주 뒤집지 마시고, 한두번만 뒤집어 주시고 뒤집개로 전을 누르지 마세요. 누르면 맛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