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연어를 국산 참나무로 고온 훈연해 기름기를 줄이고 12시간 저온 숙성시켜 맛과 향을 풍부하게 살린 고급 훈제 연어랍니다. 훈연 과정에서 연어가 알맞게 익혀져 전자레인지로 1분만 데우면 간단한 밥 반찬은 물론이고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구요.
야채 샐러드를 곁들이려고 하는데요. 양상추, 양파, 오이, 파프리카, 어린잎 채소를 준비하세요. 집에 있는 채소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 4/9
야채 샐러드를 만들 때 채소의 물기가 남아 있으면 드레싱을 뿌렸을 때 드레싱이 묽어집니다. 그러므로 채소의 물기를 잘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야채 탈수기가 없이도 금방 야채 물기 제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닐 봉지에 키친 타올을 깔고 그 위에 채소들을 넣어줍니다. 다시 키친타올을 위에 덮어줍니다. 그리고 봉지에 공기를 넣어 빵빵하게 한 뒤에 좌우로 흔들어줍니다. 그러면 키친타올에 야채의 물기가 묻어서 키친타올이 젖게 되고 야채는 뽀송뽀송하게 됩니다.
STEP 5/9
파인애플 드레싱은 해산물이나 고기 요리에 잘 어울리는 드레싱입니다. 통조림 파인애플과 양파도 갈기 좋게 자르고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넣어 갈아줍니다. 마지막에 소금을 아주 약간 넣어줍니다. 소금은 넣는 듯 마는 듯 넣어주는 양입니다.
STEP 6/9
전자레인지에만 돌려주어도 되지만, 몸에 좋은 올리브유를 넣고 연어를 살짝 구워주었습니다.
STEP 7/9
연어 껍질도 그대로 보이지요? 약불에서 살짝 구워주면 됩니다.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서 너무 센불에 구워주면 탈 수 있어요.
STEP 8/9
완성 접시에 야채들과 파인애플 드레싱을 세팅하고 구운 연어도 올려줍니다.
STEP 9/9
연어 스테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연어 비쥬얼 자체가 집에서 만든 것 같지 않게 폼나지요? 싱싱하고 비타민이 많은 샐러드도 좋구요. 레시피대로 만들면 파인애플 향이 강하지 않아 더 마음에 드는 파인애플 드레싱입니다. 연어가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네요. 블랙 페퍼의 매콤한 풍미도 아주 좋구요. 샐러드도 한입 베어물면 입 안에 상큼함이 싸악 퍼집니다. 고급스러운 연어요리를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연어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 대 슈퍼푸드중 하나인데요. 연어는 건강에 좋은 EPA, DHA 의 오메가 지방산이 많아서 웰빙 생선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연어는 색이 붉을수록, 결이 선명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비만인 사람에게 더욱 좋은 생선이구요. 연어의 효능은 체내 중성 지방 수치를 낮주어주고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에도 좋답니다. 특히 연어가 다크써클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구요. 이는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 3가 피부색을 밝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눈가를 환하게 해주기 때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