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 적 가장 좋아하던 밑반찬 중에 하나가 바로 연근조림. 엄마가 해주시던 그 맛을 항상 기억하고 있었는데, 제가 엄마가 되고 나니 우리 아들이 이 음식을 좋아하더라고요. 고기는 무한리필 사랑하지만 야채나 채소는 편식하는 경우가 많아서 애를 먹는데, 연근 우엉 같은 뿌리채소를 너무 나 잘 먹는 우리 아들을 위해 전 항상 이걸 만들어서 언제든지 먹을 수 있게 해놓는 편이에요. 아삭한 식감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연근조림 황금 레시피 공개할게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고를 때 모양이 길고 굵은 것을 고르세요. 잘랐을 때 속이 희고 부드러운 것이 좋아요. 변색이 일어나기 쉬우니 나중에 보관했다 쓰시려면 식초물에 꼭 담가주세요. 비타민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고 빈혈 예방과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 싸고 많이 나올 때 충분히 섭취해 두면 건강에도 좋아요.
STEP 3/16
제가 즐겨 사용하는 감식초에요. 시판되는 것들은 오리지널 식초가 아니란 걸 텔레비전으로 접하고 나선 이렇게 명인이 직점담군 유기농 제품만 사용한답니다.
STEP 4/16
물을 충분히 넣고
STEP 5/16
식초를 2-3 큰 술 넣고 삶아줍니다.
STEP 6/16
15-20분 정도면 충분해요.
STEP 7/16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물을 소량 부어주고.
STEP 8/16
간장
STEP 9/16
설탕
STEP 10/16
물엿과 맛술을 넣어줍니다.
STEP 11/16
아까 삶아놓은 것을 넣어서
STEP 12/16
조려줍니다.
STEP 13/16
양념이 아직 안 벤 상태에요.
STEP 14/16
양념이 서서히 베면서 조려지고 있어요.
STEP 15/16
저는 처음에 싱겁게 시작하다가 간장을 추가로 간을 해주는 편이에요. 안 그러면 짜지거든요.
STEP 16/16
거의 조려진 모습이에요. 어느 정도 색깔이 나면 통깨를 부어줍니다. 아이가 잘 먹는 엄마표 연근조림 황금 레시피 따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