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등심은 잡채용으로 준비해 주세요. 돼지고기는 간장, 청주, 후춧가루를 넣고 밑간을 해 주세요. 그동안 야채를 손질하시면 됩니다.
STEP 2/12
가지와 청고추, 홍고추, 양파를 준비해 주세요.
STEP 3/12
가지의 껍질 부분은 씹을 때 뽀득 뽀득 거리는 특유의 식감이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껍질을 칼로 벗겨 주었습니다. 그래도 가지 특유의 보라색은 보여야 음식이 맛있어 보이니까.. 다 벗기지는 마세요. 아이들이 어린 집은 다 벗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지 껍질 때문에 가지를 안 먹는 아이들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대략 길이가 4-5cm 정도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STEP 4/12
양파와 마늘은 다져 주시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 주세요.
STEP 5/12
두반장, 설탕, 간장, 청주를 섞은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그냥 요리에 직접 넣으셔도 됩니다.
STEP 6/12
달군 팬에 고추맛기름를 두르고
STEP 7/12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 주세요.
STEP 8/12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STEP 9/12
가지와 양념을 넣고 살짝 볶은 후
STEP 10/12
다시마 육수 또는 물 1/2컵을 넣고 끓여 주세요. 그냥 물을 넣고 끓이셔도 되구요... 조미료 맛을 좋아하시면 조미료 살짝 넣으셔도 됩니다.^^
STEP 11/12
가지에 양념이 배게 끓여 주시면 됩니다. 가지볶음덮밥으로 드실 분들은 물의 양을 살짝 더 늘이셔도 됩니다.
STEP 12/12
접시에 담으면 매콤한 중국식 가지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사실 이 요리는 밥에 비벼 먹어야 제맛입니다. 이렇게 한그릇음식으로 연출하면 여름밥상에 이만한 메뉴 없습니다. 예전에는 녹말물 1큰술도 넣은 적 있는데.. 제 생각에는 그냥 깔끔하게 국물이 살짝 있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식 걸쭉한 소스를 좋아하시면 녹말물 한 큰술 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