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2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매콤새콤쫄깃한 한그릇요리 새송이버섯 고추장파스타만들기

쫄깃쫄깃한 새송이버섯이랑 아삭한 양파, 게다가 후루룩~ 파스타면까지 아이들이 먹어도 넘 맵지 않고 맛있어요.^^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스파게티면은 2/3정도만 익도록 삶아 건져낸 후 헹구지 말고 체에 받쳐 올리브유 1큰술을 둘러 면이 서로 엉겨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고추장양념]
고추장 1/2큰술, 굴소스 1큰술, 올리고당 2/3큰술, 맛술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케찹 1작은술 분량의 고추장소스를 섞어 미리 준비해둡니다.
이렇게~ ^^ 그럼 살짝 묽은 느낌이 들어요. 매운맛이 더 좋으시다면 고추장의 양을 늘려도 좋지만 딱 이정도의 양념이 적당히 매우면서 새콤하고 단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새송이버섯과 양파, 대파는 사진처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참고로 저는 길게 자른 것도 있고 네모지게 자른 버섯도 있어요. (새송이 버섯 뿐 아니라 표고버섯이나 느타리버섯도 좋아요^^)
팬에 올리브유를 2큰술 두른 후 센불에서 새송이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고 버섯이 익고나면 삶아낸 파스타면을 넣은 후 중불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여기에 분량의 고추장양념을 넣고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보통 토마토파스타나 크림파스타에 바질이나 파슬리가루를 넣지만 오늘의 요리는 고추장파스타잖아요^^ 고추장양념에는 역시 바질이나 파슬리보다는 대파나 쪽파, 깻잎 등이 더 잘 어울리죠^^
그릇에 담아낸 후 집에서 놀고 있던 치즈가루를 뿌려주었답니다.
참고로 코코넛가루를 뿌려도 색다른 맛이 나 좋아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연관 클래스더보기
고추장파스타 추천 더보기
+ 고추장파스타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