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주말의 국물요리~ 소불고기 버섯전골이예요. 뭔가 푸짐하게 먹고 싶어서 있는 버섯들 꺼내고~ 쇠고기 불고깃감 꺼내서 뚝딱뚝딱 전골을 만들어 먹었지요. 쇠고기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과 버섯들의 향 덕분에 아주 맛있었던 전골이었지요. 푸짐하고 맛난 국물요리~ 소불고기 버섯전골을 만들어볼까요?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고, 잘라둔 쇠고기에 양념장 1Ts을 넣어서 조물조물 해둡니다. 나머지 양념은 국물의 간을 맞출때 사용할꺼예요. 당면은 미리 물에 넣어 불려두세요~
STEP 3/8
쇠고기 양지가 있으면 그걸로 국물을 내면 좋아요. 저는 없어서 다른 방법으로~ 냄비에 분량의 물을 붓고 다시마를 넣어서 우려내줍니다. 약불로 가열하다가 물이 끓기 직전에 다시마를 건져내고, 내장을 제거한 멸치를 넣어서 15분정도 중불로 끓여주세요. 그렇게 해서 진한 다시마멸치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국간장 2Ts, 비정제황설탕 2/3ts, 소금 2꼬집,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서 간을 맞추어 두세요.
STEP 4/8
이제 재료 준비를 해볼까요? 양파는 채썰어서 냄비 바닥에 펼쳐 깔아주고, 새송이 버섯은 가로로 반을 잘라 다시 세로로 반 잘라줍니다.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해서 냄비에 넣어주고, 느타리버섯은 밑둥을 잘라 가닥가닥 떼어서 가지런히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