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 참치기름을 조금 두르고 참치, 김치,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양파가 다 익으면 다진고추를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STEP 5/16
밥에 볶은 김치를 넣고 섞어 줍니다.
STEP 6/16
랩에 밥을 놓고 위를 꽁꽁 돌려 주먹밥을 만들어 줍니다.
STEP 7/16
또다른 방법은 작은 그릇, 찻잔 등의 용기에 랩을 놓고 그 위에 밥을 놓은 다음 랩을 꽁꽁 돌려 주먹밥을 만드는 또다른 방법이 있답니다. 저는 이 방법이 간편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STEP 8/16
맛김을 비닐봉투에 넣고 맛김을 손으로 부수어 줍니다. 동그랗게 만든 주먹밥을 넣고 김을 무쳐 줍니다. 참치밥은 김을 다 무치지 않고 반은 밀가루, 계란, 빵가루를 입혀 튀겨 보았답니다.
STEP 9/16
메추리알 약 10개 정도, 베이컨 짧은 것으로 5장, 양파 1/2개, 청피망 1/2개, 당근 반개를 준비합니다.
STEP 10/16
메추리알, 멸치육수 3/4컵, 간장 1/8컵, 설탕 1큰술을 넣고 조려 줍니다.
간장이 1/3쯤 남아 있을때 물엿 1 + 1/2큰술을 넣고 바짝 조려 줍니다. (반찬으로 사용할려고 넉넉히 조렸습니다.)
STEP 11/16
양파, 당근, 피망은 잘게 썰어 줍니다. 베이컨은 팬에 앞, 뒤로 구운 뒤 잘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STEP 12/1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을 넣고 볶다가 당근이 다 익으면 소금, 청피망, 베이컨을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STEP 13/16
그릇에 밥과 볶은 채소들을 넣고 섞어 줍니다.
STEP 14/16
랩에 볶음밥을 조금 넣고 조려 둔 메추리알을 넣고 그 위에 다시 밥을 놓은 후 꽁꽁 묶어 주먹밥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간장양념이 흥건하면 밥이 다 풀어집니다. 메추리알에 간장양념이 없이 말라 있음면 밥이 풀어지지 않는답니다.) 메추리알을 넣지 않고 채소볶음밥만 랩에 넣고 꽁꽁 묶어 주먹밥을 만들어 줍니다.
STEP 15/16
메추리알을 넣지 않은 주먹밥에 밀가루를 살짝 뿌려 줍니다. (체에 밀가루를 넣고 주먹밥 위로 살살 뿌려 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이 번거러우시면 그냥 계란물만 묻혀 주세요.)
STEP 16/16
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은 상태에서 밥을 놓고 지져 굴러가면서 구워 줍니다. (팬 바닥에 기름이 많으면 밥이 쉽게 풀어진답니다.) 채소볶음밥도 몇개만 따로 두어 튀겨서 드시면 좋을 듯 하겠네요. 맛나게 드시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