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달가슴살 3쪽은 먹기 좋게 한 입크기로 잘라 우유 반컵(종이컵 기준)과 후추 0.3을 넣어 재워 주세요. 이렇게 해야 잡내도 안나고 깔끔하니 맛있어요.
STEP 2/7
소스에 들어갈 채소는 모두 다져 주세요. 저는 양파 반개를 사용해서 남은 소스에 밥 비벼 먹었는데요~ 그냥 깐풍기만 드실 분들은 작은 양파는 1/3개, 보통 크기는 1/4개 정도 사용하시면 될거에요.
STEP 3/7
팬에 기름살짝만 두르고 다진 마늘 1과 다진 채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STEP 4/7
양파가 살짝 익으려고 하면(테두리가 반투명해지면) 물 4, 간장 2, 맛술 2, 굴소스 1, 식초 2, 설탕 2, 물엿 1을 넣고 졸여 주시면 소스 완성~!!
STEP 5/7
오목한 그릇에 녹말 6, 계란 1개, 카레가루 1.5(매운카레 사용했어요)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카레가루랑 녹말이 덩어리진곳이 없게 잘 풀어 주세요. 저는 파슬리 가루도 넣어봤는데 생략하셔도 OK~!! 다음으로 우유에 재운 닭가슴살은 물에 헹궈주시고 헹군 닭가슴살은 튀김옷 반죽에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물에 헹군 닭가슴살에 있는 물기가 튀김옷 반죽과 섞여서 농도가 적당해진답니다. 닭가슴살을 우유에 재우지 않고 그냥 사용하실분은 튀김 반죽에 물 1 ~ 2 스푼 을 넣어주세요.
STEP 6/7
튀김옷을 입힌 닭가슴살은 기름에 튀겨 주세요. 2번 튀기면 더 바삭해집니다.
STEP 7/7
튀긴 닭은 아까 만든 소스랑 참기름 0.5 넣어 잘 버무린뒤, 접시에 담아 깨 솔솔 뿌려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