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를 흐르는 물에 세척한 다음에 닭 안심에 붙어 있는 힘줄을 제거하세요.
조기 하얀 힘줄 보이시죠? 칼을 이용해서 죽 잡아당기듯 제거하시면 됩니다.
STEP 2/7
길이로 길고 약간 볼륨감있게 썰어놓구요.
STEP 3/7
우선 닭 누린내 제거하기 위해 볼에 우유 1.5컵을 붓어 재웁니다. (냉장상태-1시간) 물론 생략해도 되지만 우유에 재워두면 훨씬 부드럽고 냄새도 없어진답니다.
STEP 4/7
양파 한개를 쥬서기나 강판을 이용하여 맑은 즙을 냅니다. 우유에 재운 닭고기는 체에 밭쳐서 우유물을 제거하고요. 양파 한개 즙낸 것 하고 생강술 한 큰술, 후추 약간을 넣어 다시 2차 재움을 합니다. (냉장고에서 1~2시간 재우세요. 더운 날에는 쉽게 변질됩니다)
STEP 5/7
다시 체에 밭쳐 놓습니다.(이 때도 손으로 하지 말고 요리집게를 이용하는게 더 위생적입니다.) 이젠 튀김옷을 입혀야 할 차례인데요. 반죽을 하지 않고요. 그냥 감자녹말가루를 넉넉히 뿌려서 버무릴 거에요. 고루 감자녹말을 묻히세요. 두껍게 옷을 입히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STEP 6/7
두꺼운 냄비나 무쇠솥에 기름을 붓고 180도의 온도에서 튀길 고기를 넣어야 합니다. 180도 튀김을 넣어 바로 저 상태로 튀겨질 정도가 되어야 하구요. 또 튀길 재료가 밑에 가라앉지 않고 바로 튀어올라오는 온도입니다. 낮은 온도에서 튀기면 기름을 너무 많이 머금어서 느끼하고 바삭하지도 않아요.
STEP 7/7
꼭 튀김은 두번을 튀기는데요. 첫번째는 살짝만 두번째는 원하는 색깔이 나오도록 튀겨줍니다. 소스를 몽땅 부어서 센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서 처음 양의 1/2이 되도록 졸여줍니다. 다 졸여진 소스에 튀겨진 고기를 넣어 재빨리 한번 버무려 준 다음에 접시에 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