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싱싱한 생고기는 키친타올위에 올려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육회용 고기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가 식감이 좋답니다.
STEP 2/7
배랑 오이는 양을 취향껏 준비해준다음 배는 껍질을 깍은후 얇게 채썰어 설탕 1숟갈, 물 2컵에 10분쯤 담가둔 다음 깨끗한 마른행주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STEP 3/7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 깨끗이 씻은후 돌려깍은 다음 배와 비슷한 두께로 얇게 채썰어 준비해둡니다.
STEP 4/7
고명으로 올릴 잣가루도 미리 준비해두면 편해요. 잣은 기름종이 위에 올려 기름종이를 반으로 접어 잣을 덮은후 칼손잡이를 세워 살살 눌러 다져줍니다. 이렇게 하면 잣이 튀지도 않고 잣의 기름이 기름종이에 베어들어 깔끔하게 잣가루를 만들수 있어요.
STEP 5/7
양념장 재료는 모두 넣어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STEP 6/7
모든 재료를 다 준비해둔 후 먹기 직전에 볼에 핏기뺀 소고기를 담고 양념장을 넣어 살살 버무려줍니다.
STEP 7/7
접시에 오이와 배를 섞어 한쪽에 담고 양념한 소고기는 공모양으로 둥글려 뭉친다음 한쪽에 담아 소고기위에 잣가루를 솔솔 뿌려내면 완성이에요~
소고기는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A,B1,B2 등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고, 근육형성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70%, 지방이 1% 정도로 구성돼 지방이 매우 적기때문에 황사철에 인기가 높답니다. 특히 얼리지 않은 쇠고기를 야채에 곁들여 육회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해요~쇠고기를 냉동 상태에서 장기간 보관하면 몸에 나쁜 포화지방산이 증가하기 때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