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재료를 정확히 계량해놓고요. 물은 따뜻한 물을 준비하고, 계란과 버터는 실온상태로 준비합니다. 피칸은 블렌더에 갈아놓고요.
STEP 2/6
버터를 제외한 가루재료를 넣고 반죽기로 처음에는 약한 단계로 5분 정도 반죽하다가 반죽이 매끈해지면 실온의 버터를 넣고 5분 정도 더 반죽하다가 마지막에 피칸 다진 것을 넣고 잘 섞이면 꺼내서 반죽을 둥글게 만들어 따뜻한 곳에서 1시간 1차발효를 합니다. 저는 전자렌지에 물컵을 넣어 3분 정도 돌린 다음 그곳에 반죽 위에 랩을 씌워 발효를 한답니다. 그러면 전자렌지의 내부온도도 따뜻하고 물컵에서 증발한 수분 때문에 전자렌지 안의 습기가 아주 높아요.
1차발효가 끝나면 반죽의 부피가 2배 정도 올라와 있을 거에요. 반죽을 꺼내 가스를 빼주고 230그람 정도로 4등분해서 둥글리기를 한 다음 젖은 면보나 커다란 그릇을 덮어 15분간 중간발효를 해줍니다. 중간발효가 끝나면 밀대로 20cm정도로 길쭉하게 밀어 길쭉하게 만들어놓은 크림치즈를 가운데 놓고 꼭꼭 찝어줍니다.
STEP 4/6
크림치즈가 들어간 반죽의 끝을 서로 맞붙여서 잘 찝어준 다음 스크랩퍼로 반죽의 가장자리를 6군데 정도 간격을 띄어 크림치즈가 살짝 보이도록 잘라줍니다. 토핑재료에 있는 계란물을 만들어 붓으로 위에 바르고 아몬드슬라이스를 위에 뿌려준 다음 오븐을 살짝 덥혀 따뜻하게 만들어놓고 여기에서 50분 정도 2차발효를 해줍니다. 그러면 빵반죽이 거의 2배 가까이 부풀어 올라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