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척한 토마토는 사진처럼 열십자로 칼집을 내준 후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토마토 껍질을 벗겨주세요.
STEP 2/9
껍질을 벗겨낸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고 네모난 모양으로 잘게 썰어주세요.
STEP 3/9
마른 홍고추 또는 이탈리아음식에 자주 쓰이는 말린고추인 페퍼로치노를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씨를 제거하고 곱게 다져주시면 되요.매운맛이 싫거나 없으시면 빼셔도 상관없어요.
STEP 4/9
블랙올리브도 잘게 썰어주세요. 샐러드나, 빵에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STEP 5/9
그 다음 넓은 볼에 잘게 다진 토마토, 블랙올리브, 페퍼로치노를 넣고다진마늘 1t, 올리브유 3T, 설탕 1t, 소금, 후추 약간을 넣고 파슬리 가루를 넣으신 다음 여기에 약간의 견과류도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 다음 잘 섞어서 실온에 20분정도 둬서 맛이 배도록 해주세요.
STEP 6/9
저는 샐러드에 사용할 파스타로 '펜네'를 준비했는데요. 이외에도 콘 길리에, 푸실리등 다양하게 준비해주세요.
STEP 7/9
그 다음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8~10분 정도 삶아주세요.
STEP 8/9
그 다음 체에 받쳐서 물기를 뺀 다음 식혀두세요.
STEP 9/9
잘 식힌 파스타와 맛이 골고루 베인 토마토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완성이예요. 짜잔. 산뜻한 파스타 쿨 샐러드 완성. 파스타 쿨 샐러드는 무겁지 않고 가볍게 즐기실 수 있는 파스타예요. 견과류도 넣어서 가끔씩 씹히는 고소함도 좋아요. 토마토소스가 새콤달콤해서 파스타와도 아주 잘 어울려요.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답니다. 물론 포카치아나, 호밀빵등을 곁들여도 좋아요. 브런치나 피크닉갈때도 유용한 메뉴랍니다.
+토마토는 소녀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예요_ 영양소가 풍부한데 비해 당분과 칼로리는 1개당 40kcal 정도로 낮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도 좋아요. 게다가 토마토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우리 소녀들의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한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