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125g을 준비. 이 곤약은 적당히 가로x세로 3~4cm 길이가 되도록 네모지게 잘라서 얇게 슬라이스를 해줍니당. 그런 다음 끓는물에 식초를 살짝 넣어서 곤약을 30초 정도 데쳐 주셔용. 그리고는 바로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 줍니당. 그리고 곤약에 간장 1/2 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2큰술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대략 30분정도 두시면 곤약에 엷게 간장물이 드는데용. 여름에는 상할지 모르니까 냉장실에 넣어 두셔용. 그리고 잊지말고 10분 마다 이리저리 뒤적뒤적 섞어 주시구용. 그래야 곤약에 골고루 이쁘게 물이 들거든요.
STEP 2/8
그런 다음 밥을 새콤달콤하게 양념을 해줄 단촛물을 맹글어 주시는대용. 항상 이 비율을 외워 두셨다가 종종 이용해 보셔용.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당. 소금과 설탕이 잘 녹도록 조금 시간을 두고 녹여 주시면 깔끔하게 잘 녹아 있어용 ~
STEP 3/8
단촛물이 다 맹글어 졌으면 이제 밥 1공기에 집구석에서 굴러 댕기는 야채 쪼가리들을 다져서 넣어 주세요. 전 당근, 양파, 실파, 파프리카를 다져서 각각 1큰술 정도씩을 넣어 주었답니당. 그리고 여기에 아까 맹글어 두었던 단촛물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 주세요. 새콤달콤 맛도 좋지만 알록달록 보기에도 열라 좋지용. 야채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하여 요로코롬 맹글어 주시면 참말로 좋아요.
STEP 4/8
그리고는초밥을 단단하게 고정을 시켜 줄 김띠를 잘라 주셔야 하는대용 ~ 김의 너비가 1cm 되도록 길게 잘라 주세요.
STEP 5/8
자 ~ 이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으니까 ~본격적으로 한번 맹글어 봅시데이 ~ 우선 맛나게 양념을 해 두었던 밥을 12 덩이로 나누어 넙대대하게 초밥 모양으로 빚어 주세요. 사실 요 크기로 하시면 아이들이 먹기에는 쪼매 크니까 곤약크기부터 밥 크기까지 알맞게 조정을 하셔서 맹글어 주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