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케이크 믹스 가루를 활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만들면서 달걀과 우유 풍성히 넣어 부드러운 맛과 영양까지 살린 아침 메뉴로 즐겼어요. 아이들은 우유에 어른들은 커피와 함께하니 여기가 바로 홈 카페 브런치가게 였습니다.ㅎㅎ 게다가 취향에 맞는 과일과 달콤한 메이플 시럽 그리고 비주얼 살리는 슈거파우더까지 솔솔 뿌려내니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어요. 메이플 시럽 대신 꿀이나 초코시럽 등 취향에 맞는 재료로 단맛 맛있게 내도 좋고요. 과일은 제철 과일로 아무거나 올려주어도 잘 어우러져요. 딸기를 올릴까 하다가 국산 블루베리가 나오기 시작하길래 사놓은 것이 있어 블루베리로 곁들였습니다. 가루 믹스를 활용했기에 간단하지만 맹물보다는 우유를 넣는 것이 훨씬 부드럽게 만들 수 있고요. 반죽보다는 구울 때 불 조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약불서 은근하게 구우며 앞뒤 갈색빛으로 맛깔나게 굽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위에 과일 올려주고요. 오늘은 블루베리로 올려주기로 했어요. 다양한 과일 취향껏 올려줍니다.
STEP 15/16
슈거파우더 솔솔 뿌려주었어요. 선택사항이랍니다.
STEP 16/16
다음 달콤한 메이플 시럽 솔솔 뿌려 마무리합니다. 꿀이나 올리고당으로 대체해도 좋고요. 버터 한 조각 살포시 올려주어도 고소하게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이 원하는 메이플 시럽 솔솔 뿌려 마무리했는데 저는 아무것도 뿌리지 않은 그 자체로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촉촉함과 은은한 달콤함 그리고 고소함까지 집에서 바로 만들어 먹는 뜨끈한 그 맛 자체로 최고랍니다. 핫케이크가루 한 봉지 구입하면 이렇게 네 식구 푸짐하게 먹고도 남을 정도로 만들어 낼 수 있는 팬케이크 적극 추천해요. 또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요리 메뉴로도 딱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