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파워입니다. 오늘은 차예단(茶葉蛋)을 만들어 봤어요. 대만 여행 갔을 때, 편의점 가면 나는 향신료 향 아시나요!? 그 냄새가 바로 차예단 냄새인데 호불호가 있는 편이지만 저는 정말 좋아해요. 껍질이 많이 깨져있고, 색이 진할수록 계란에 양념이 잘 배어들어 짭짤하고 부드럽답니다. 그런 차예단을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현지 맛과 비교했을 때 100% 같진 않지만, 어느 정도 그 느낌을 느낄 수 있으니 차예단 좋아하신다면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차예단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대만에서 구입한 천인명차 고산우롱차 사용했어요. 우롱차가 없다면 홍차 사용해 주셔도 돼요!! 아 그리고 찻잎 대신 티백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STEP 6/8
진간장 40-60g 넣고 중강불에서 20분 정도 끓여주세요.
진간장 40-60g
중강불
불이 너무 셀 경우 계란이 깨질 수 있으니, 중불과 강불 그 사이 어딘가로 조절해 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간장 40g 넣었는데, 완성되고 나서 먹어보니까 현지 편의점에서 사 먹었던 것보다 약간 심심하더라고요! 평소 간을 약하게 드신다면 40g, 조금 짭짤한 걸 좋아한다 하면 60g 추천드립니다.
STEP 7/8
20분 뒤, 냄비 뚜껑을 덮고 최소 3시간 이상 보관해 줍니다. 상할 것 같다면 밀폐용기에 양념까지 모두 넣고 냉장 보관해 주세요. *12시간 이상 담가놨다가 먹으면 가장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