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랑자의 맛 방랑Lee 입니다. 새해가 어느새 또 맞이했고, 설날도 곧 다가오네요! 새해 또는 설날에는 떡국을 꼭 먹어줘야 하지 않나요? :) 그래서 오늘은 떡국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이 레시피는 소고기로 국물 맛을 내서 많은 조미료 없이 정말 맛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저는 소고기 우둔살을 사용하였습니다. 소고기의 부위는 기름이 너무 많은 부위만 아니면 어느 부위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이 레시피의 중요한 점은 " 고기와 떡을 밑간하기 " , " 고기를 넣고 푹 끓여서 고기 맛 육수 만들기 " 입니다. 그럼 레시피 시작합니다.
15~25분이나 끓여주는 이유는 1.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2. 국물에 고기의 맛을 우리기 위해서 입니다. 물이 졸아들테니 중간중간 확인해주며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저는 다소 질길 수 있는 우둔살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25분동안 끓였습니다. 부드러운 소고기 부위를 사용하거나 아주 좋은 상태의 소고기를 사용한다면 10~15분만 끓여도 충분해요.
STEP 7/9
고기의 맛이 우러난 육수에 밑간을 해둔 떡을 넣어준다.
고기와 떡에 밑간을 하였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직 다진마늘, 간장, 참치액, 소고기로만 맛을 내는 것입니다. :)
STEP 8/9
마지막으로 떡이 말랑하게 익었을 때 계란과 파를 넣어준다.
계란은 미리 풀어서 넣어도 되고, 국물 안에서 풀어도 됩니다. 떡국 색이 전체적으로 흰색, 노란색이 고루 있는걸 원하신다면 계란을 따로 풀어놓지 말고 국물 안에서 풀어주세요. 저는 참고로 미리 풀어서 넣은 비주얼입니다!
별다른 간을 하지 않고,조미료라고는 간장과 참치액만 사용하였는데 아주 맛있는 떡국이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고기 덕분에 풍미 깊은 맛이었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들과 함께 오순도순 맛있는 떡국 해드세요 :)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