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이 많고 단맛이 강한 맛있는 겨울무를 말려 잘 건조한 무를 활용한 무말랭이는 맛깔스러운 양념에 버무리면 사계절 내내 무를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밑반찬 메뉴가 되어주는데요. 반찬가게에서 손에 꼽는 베스트 반찬이라고 해요. 말린 무로 꼬들꼬들하면서 아삭한 무의 식감으로 매콤달콤한 진한 양념에 버무려 맛도 좋지만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직접 말려 먹으면 더욱 좋지만 요즘은 깨끗하고 맛있게 말려낸 국산 제주 무말랭이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양념만 후다닥 만들면 집에서도 인기 밑반찬을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건 무말랭이 양념 맛이겠지요? 오늘은 요리연구가 이보은 무말랭이 레시피로 방송에서도 소개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은 맛보장 무말랭이레시피 소개합니다.
진간장 8 큰 술, 국간장 5 큰 술, 고춧가루 5 큰 술, 매실청 2 큰 술, 설탕 5 큰 술, 물엿 5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다시마 우린 물 1/2컵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프라이팬에서 나온 무말랭이와 잘 섞어줍니다. 먼저 간이 흡수 되도록 조물조물해준 뒤 쪽파와 고추는 따로 무쳐주도록 해요.
쪽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합하여 조물조물 무쳐주면 맛있는 무말랭이무침 완성입니다. 맛있는 가을겨울 무를 말려 비타민D가 한가득한 먹음직스러운 무말랭이무침 완성입니다. 바로 먹어도 물론 맛있는데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이삼일 두고 먹으면 더욱 진하고 맛있는 무말랭이를 드실 수 있어요. 여기에 고춧잎을 삶아서 양념에 함께 버무리셔도 맛있는 무말랭이로 드실 수 있답니다. 어렵다고 생각되던 무말랭이 무침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바로 드실 수 있는 밑반찬인지라 누구나 쉽게 한번 이 레시피 참고하셔서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