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후다닥 완성할 수 있는 뜨끈한 한 그릇 메뉴로 육수 없이도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만두국 끓이는 법 소개합니다. 맵지 않고 감칠맛 나는 국물요리라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한 그릇 요리인데요. 쫄깃한 떡국떡 추가하면 떡국으로도 즐길 수 있는 떡만두국이랍니다. 보통 떡국이나 만두국을 끓일 땐 진하게 우려내는 육수가 있어야 하지만 육수 없이도 시판 동전 육수 한 알이면 진하게 우려낸 육수만큼이나 맛 좋은 국물 맛을 내주는 레시피랍니다. 냉동실에 거의 냉동만두 보관되어 있으시죠. ^^ 냉동만두와 소량의 떡 그리고 달걀 하나만 있으면 영양까지 챙기면서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요리로 후딱 완성할 수 있어요. 동전 육수와 냉동만두 자체에서 나오는 감칠맛 나는 간으로 소량의 재료만 추가하여 누구나 맛보장 만둣국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파와 후추를 넣고 불을 꺼 마무리합니다. 취향에 따라 참기름 소량 넣어도 좋아요.
STEP 12/12
선택사항으로 일반 김이나 조미김 또는 김가루를 뿌려 완성해 보세요.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식단이 완성되었어요. 요즘 한창 김장철이라 맛있는 김치 하나만 추가해도 좋고요. 저는 잘 익은 알타리와 함께 한 그릇 뚝딱 비워냈답니다. 이외 파김치나 어떠한 김치메뉴와도 찰떡궁합이기 때문에 감칠맛 나는 국물요리인 떡만두국 끓여 반찬 고민되는 날 맛있게 끓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