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뼈 건강에도 좋아 어른 아이 할거 없이 먹으면 좋은 밑반찬으로 제격인 멸치볶음입니다. 아이들 입맛에도 딱인 단짠의 맛있는 양념으로 굳지 않고 부드럽고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레시피로 소개해 드리는데요. 한번 만들어 두면 냉장고에 든든하게 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 견과류까지 넣어 더욱 맛있고 영양 있게 완성한 견과류멸치볶음 굳지 않고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예열된 마른 팬에 멸치를 먼저 볶아주어 비린 맛과 수분을 날려 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멸치가 살짝 노릇해질 정도로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STEP 2/8
볶아낸 멸치에 식용유 4 큰 술 정도를 넣고 한 번 더 골고루 볶아주세요.
STEP 3/8
좀 더 바삭하게 볶아내고 싶을 땐 식용유를 더 추가하여 볶아주도록 해요.
STEP 4/8
다음으로 맛술 3 큰 술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여기까지 볶고 난 뒤 이 상태에서 불을 끄고 멸치를 식혀줍니다. 식힌 다음 설탕과 올리고당을 넣어 볶아주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을 때 멸치가 돌처럼 딱딱하게 굳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답니다.
STEP 5/8
20분 정도 식힌 멸치에 각종 취향에 맞는 견과류를 넣어 줍니다. 생략해도 좋지만 견과류를 넣으면 보다 고소하고 건강한 멸치볶음으로 완성할 수 있어서 다양한 견과류를 추가해서 만들어 주고 있어요.
STEP 6/8
견과류와 함께 설탕 1 큰 술과 올리고당 3 큰 술을 함께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단맛의 정도는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올리고당의 양을 조절하여 주세요.
STEP 7/8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STEP 8/8
마지막으로 깨를 듬뿍 넣고 한 번 더 휘리릭 볶아주면 맛있는 견과류멸치볶음 완성입니다.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영양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아이들 밑반찬으로 제격인 멸치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딱딱하게 굳지 않으면서 바삭하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로 냉장고에 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멸치볶음 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등의 뼈 건강에도 좋은 칼슘 가득한 멸치볶음으로 맛있는 멸치 밑반찬 만들어 맛있는 집밥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