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제육볶음과 비슷한 고추장 양념이지만 부드러운 오리고기로 만들어주면 아이들이 밥 한 공기 뚝딱 맛있게 먹어주기에 생오리고기 요리로 오리주물럭 자주 만들어 주고 있는데요. 돼지고기보다 오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리놀레산과 빈혈을 예방해 주는 철분이 풍부한 육류랍니다. 되도록이면 훈제오리보다는 생오리로 요리해 건강한 집밥 요리로 만들어주려 하는 편인데요. 어른도 아이도 모두 좋아하는 고추장불고기 양념으로 오리불고기 만들면 쌈을 부르는 밥도둑 메뉴가 되어준답니다. 향긋한 채소인 부추나 미나리 또는 깻잎을 올려 곁들여 먹으면 더 좋고요. 오늘은 향이 가득한 채소들이 하나도 없어 파, 양파의 기본 야채들로만 볶아주었는데요. 그래도 꿀맛 메뉴였답니다. 오리 특유의 냄새를 잡으면서 진한 양념에 맛있게 볶아내는 방법으로 생오리고기 맛있게 볶아먹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바닥면의 고기가 살짝 그을리듯 구워지면서 불 맛나는 불고기로 맛있게 볶을 수 있는 비결이랍니다.
STEP 9/11
다음 위아래 모두 섞어 4~5분간 볶아줍니다. 약간 센 불 상태를 유지하면서 지글지글 볶아주세요.
STEP 10/11
고기가 거의 다 익을 즘 양파와 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볶아줍니다.
STEP 11/11
마지막으로 불을 끈 상태에서 참기름 1~2바퀴를 추가한 뒤 고소한 맛 더해 볶아 마무리합니다. 접시에 풍성하게 담아내고 찰떡 맛궁합인 향 가득 부추까지 올려주면 맛있는 오리불고기로 메인메뉴 역할 톡톡히 해주는데요. 다양한 쌈 채소로 야무지게 싸 드시고 남은 양념으로 김가루와 참기름 추가하여 밥까지 볶아드셔도 좋답니다. 돼지고기와는 또 다른 부드러움으로 고추장 양념 더하여 생오리 고기를 활용한 메뉴로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맛보장 제육볶음이 되어줄 거예요! 맛있는 집밥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