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한 모로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부요리로 매콤두부조림 만들어 온 가족 맛있게 먹은 레시피 공유합니다. 자주 만들어 먹는 저희 집 인기 두부구이반찬으로 간장을 베이스로 한 간장 두부구이를 만들면 아이들까지 맛있게 먹는데요. 여기에 매콤한 고춧가루를 추가하여 양념장 만들면 매콤두부구이로 바로 활용하여 만들 수 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두부구이 두부조림 황금 양념장 소개해 드리니 오늘 두부 반찬으로 온 가족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썬 두부는 펼친 후 소금을 솔솔 뿌려 주고 키친타월이나 면보로 덮어주어 두부의 수분을 잡아줍니다. 소금 소량을 뿌린 후 수분을 어느 정도 빼고 구워주면 두부가 단단해져 부서지지 않을 뿐 아니라 두부의 간도 적당히 잡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두부의 위아래 모두 키친타월이나 면보로 수분을 흡수시켜주면 수분을 보다 빠르게 잡을 수 있어요.
STEP 4/9
간장 3 큰 술 고춧가루 1.5 큰 술 다진파 1.5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참기름 0.5 큰 술 후추 소량 물 100ml 위 분량의 재료를 섞어 준비하여 맛있는 두부조림 황금 양념장을 완성해 줍니다. 여기에 매운 고추 한 개를 잘게 썰어 함께 넣어주면 보다 매콤한 두부조림으로 만들 수 있어요.
구워진 두부의 팬에 있는 기름기를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아준 뒤 준비한 두부조림 양념장을 모두 부어줍니다. 약간 센 불에서 양념장이 모두 졸아들 때까지 구워줍니다.
STEP 8/9
처음엔 양념장이 가득하지만 금세 양념장이 두부에 배면서 양념이 졸아들어요. 이때 불을 꺼줍니다.
STEP 9/9
마지막으로 참기름 1 큰 술과 깨 적당량을 뿌려 가볍게 섞어 마무리하면 맛있는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국민 식재료인 두부로 후다닥 완성한 매콤 두부조림입니다. 뜨겁게 바로 완성한 두부조림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만큼 맛있는데요. 단짠의 간장베이스로도 좋지만 고춧가루 추가하여 매콤한 두부조림으로 만들면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 메뉴로도 으뜸이랍니다. 영양 가득한 식재료인 두부로 간단하면서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두부요리로 매콤두부조림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