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된 무를 구입하여 양념을 더해주면 반찬가게에서 인기 메뉴인 무말랭이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맛있는 겨울무를 말린 맛있는 무말랭이를 이렇게 무쳐내면 사계절 내내 맛있는 집밥 밑반찬 메뉴로 즐길 수 있어요. 오늘은 평소 무말랭이 레시피 중 맛있는 양념비율로 입에 맞아 자주 해먹는 알토란 이보은 무말랭이 레시피로 윤기나는 양념에 꼬들꼬들한 식감을 살린 무말랭이 무침 레시피 소개합니다. 꼬들꼬들한 건조된 무에 진한 양념을 버무린 무말랭이는 맛도 좋지만 풍부한 칼슘 함유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인기 밑반찬인 무말랭이 집에서도 후다닥 쉽게 만들어 보아요.
양념과 함께 조물조물해주면 촉촉하게 양념이 잘 밴 무말랭이가 완성되어가는데요. 이렇게 먼저 간이 잘 배도록 양념장을 먼저 조물조물해줍니다.
STEP 11/12
다음 쪽파와 고추를 넣고 조물 해주세요.
STEP 12/12
통깨도 한두 스푼 넣고 마무리해 주면 꼬들꼬들하고 아작한 맛있는 무말랭이 완성입니다. 진한 양념에 아작아작 식감까지 좋은 무말랭이 반찬 완성입니다. 말린 무는 비타민D도 가득하여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무치자마자 바로 드셔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2~3일 두고 드시면 더욱 윤기나고 맛있는 양념장과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무말랭이를 드실 수 있어요. 이제 무말랭이 반찬가게에서 사드시지 마시고 집에서도 위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든든한 밑반찬으로 채워 때마다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