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추리알장조림 좋아하시나요? 주먹밥에 넣어도, 도시락반찬 에 넣어도 맛있는 메추리알장조림 물론 그냥 집밥 매일 먹는 밑반찬으로 만들어도 인기 최고인 메추리알장조림 인데요. 아기들도 잘 먹어서 아기 메추리알장조림 반찬으로 많이 주곤 하잖아요. 메추리알 삶기가 어려워서 메추리알장조림 만드는 걸 주저하셨다면, 이대로만 따라해보세요.
메추리알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0.5T 식초 0.5T 넣고 삶아주세요. 메추리알 삶기 정말 간단하죠? 깐 메추리알도 요즘은 많이 팔지만, 확실히 직접 삶아서 만드는 게 더 맛있어요. 이 방법으로 메추리알 삶기를 하면 까기도 정말 간편합니다. 메추리알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10분정도 삶아주면 끝이예요.
너무 국물이 없게 바짝 졸이면 메추리알장조림이 말라버리니, 국물은 자작하게 남겨주시구요. 또 이 메추리알장조림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먹으면 별미잖아요. 어느정도 졸아들고 메추리알장조림의 색이 나기 시작하면, 고추와 마늘을 넣고 3분정도 더 졸여줍니다. 불은 약불로 줄여주세요.
STEP 6/8
불은 약불로 줄이고 마늘이 익을 정도로만 더 볶아주면 됩니다. 은근히 통마늘이 또 맛있거든요. 마늘은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뭉개져서 맛도, 식감도, 비주얼도 별로니 꼭 어느정도 졸인 후 넣어주세요. 버섯을 넣는다면 중간즈음 넣으면 됩니다.
STEP 7/8
마늘만 익히면 메추리알장조림 완성이예요. 정말 간단하죠?
STEP 8/8
완성된 메추리알장조림은 한김 식혀 뚜껑을 닫고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장조림이라 일반 반찬보다는 조금 더 오래 먹을 수 있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다보니 또 금방 다 먹게 되네요. 밑반찬으로 둘 땐 미리 꺼내 살짝 데워 먹으면 더욱 맛있는 메추리알장조림 온 가족이 좋아하는 맛이니 두 번 만들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