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한 공기 뚝딱 해결할 수 있는 국으로 맵지 않아 아이들까지 후루룩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은 영양 가득 소고기미역국입니다. 어려운 국 메뉴가 아니지만 진하게 끓이는 방법으로 칼슘과 요오드가 풍부한 미역의 영양소와 단백질 가득한 소고기까지 맛과 영양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미역은 비타민K 함유로 성장기 아이들을 물론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 식재료랍니다. 진하게 만들어내는 미역국 레시피로 국물 맛을 더해주는 쌀뜨물을 활용한 맛있는 국물로 완성하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한 냄비 끓여 내는데 미역 한주먹 분량인 30g 정도 준비하면 적당해요. 미역은 건조된 상태에서 보면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불리고 나면 양이 상당하여 당황한 적이 많네요.^^ 요즘은 자른 미역이나 세척된 미역 등의 간편한 미역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건조 미역을 물에 담가 30분가량 부드럽게 되도록 불려 준비합니다.
다음 맹물 대신 준비한 쌀뜨물을 넣어줍니다. 쌀 씻을 때 따로 준비해 두면 이렇게 끓일 때 잘 사용되어요. 보다 뽀얀 국물로 진하게 완성할 수 있어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STEP 8/9
이제 오랜 시간 푹 끓여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뚜껑을 덮고 30분가량 보글보글 끓여주도록 해요. 보다 뽀얀 국물로 완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STEP 9/9
여기에 간을 맞추기 위한 국간장 2 큰 술, 참치액 2 큰 술을 넣고 마무리합니다. 맛을 보고 기호에 따라 소금 소량을 추가하여 간을 맞추셔도 좋아요. 생일이면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국메뉴이지만 평소에도 만만하게 끓일 수 있는 국으로 미역국 만한것이 없는 거 같아요. 특히 요즘 아이들 방학으로 삼시 세끼 메뉴가 고민되는 요즘인데 한가득 끓여 든든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메뉴로 적극 추천드려요. 별다른 반찬 필요 없이 김치 하나면 뚝딱 어른들도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국으로 쌀뜨물을 활용한 진한 소고기 미역국으로 맛있는 식사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