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뜨거워짐에따라 입맛을 돋우는 매콤새콤 양념에 무쳐낸 비빔국수나 시원한 면요리를 자주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평소 들기름의 고소한 양념에 주로 먹는 메밀면을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양념을 더해 쫀득하고 맛있는 메밀비빔국수 만들어 맛있게 먹었어요. 메밀은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일반 밀가루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면요리 재료로 좋아 면요리 즐겨먹게 되는 요즘 같은 더운 여름철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메밀국수 맛있게 만들어 먹는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메밀면의 4배 정도되는 양의 물을 준비하여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주세요. 끓고난 뒤 4분가량 삶아주는데요. 찬물을 중간중간 부어주는 방법의 밀가루 삶는 방법이 아닌 그냥 시간만 맞춰 끓여 익혀주면 되는데요. 면이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삶은 달걀도 살포시 올려주고 깨도 적당량 뿌려주면 맛있는 메밀막국수 완성입니다. 여름별미 한그릇 메뉴로 좋은 메밀양념국수는 추가로 열무나 묵은김치 송송 썰어 넣어도 더욱 매콤새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맛있게 먹었는데도 이 포스팅을 위해 쓰다보니 침이 고이네요. ^^ 구수한 메밀면은 쫀득하기까지 하여 너무맛있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양념장 레시피로 제철 채소인 상추와 깻잎 넣고 보다 건강하고 향긋한 맛까지 더하여 맛있는 별미식사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