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을 직접 쒀서는 오이와 쑥갓을 넣어서 만든 도토리묵무침입니다. 등산하고 내려오고는 먹는 코스가 바로 도토리묵무침과 부침개이지요. 건강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도토리묵으로 상큼하고 매콤하고 짭쪼른 한 양념맛으로 먹는 도토리묵무침입니다. 아삭아삭한 오이의 식감과 쑥갓의 향!! 거기에 탱탱한 도토로묵의 씁쓸한 맛까지 겹쳐져 있는 시골 장터에서 맛볼 수 있는 순도 백프로의 도토리묵무침입니다.
골고루 양념이 잘 무쳐졌습니다. 만약 양념이 약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고춧가루와 맛간장, 식초를 더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묵무침은 양념맛으로 먹기도 하고요. 양념이 씁쓸한 도토리묵의 맛을 희석시켜 주기도 합니다.
STEP 9/9
도토리묵무침을 완성접시에 담아 줍니다. 통깨를 뿌릴까 하다가 과하면 부족함보다 못하다고 하니, 양념장에 들어간 통깨로 만족합니다. 쌉싸름한 맛의 도토리묵, 그리고 오이, 쑥갓이 제법 잘 어우러지는 도토리묵무침입니다. 색감을 위해서 당근채도 넣어 주면 좋겠지만~~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주면에 많아서 안 넣었습니다. 양파를 채썰어서 넣어도 좋지만 속을 쓰리게 해서 그것 또한 안 넣었습니다. 오로지 오이와 쑥갓뿐!! 그래도 맛있습니다. 막걸리는 준비하지 못했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