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어려운 전통 파스타도 있고, 다양한 레시피가 있습니다. 한국에 맞게, 한국인의 소울 푸드 삼겹살을 활용한 맛있는 삼겹살 파스타입니다. 직접 해보고 초보자 버전으로 만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 파스타가 어려우신 분들, 일반 파스타가 지겨우신 분들 등에게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취요리로도 추천합니다!
물 1L 정도에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물을 떠 먹었을 때, 입맛 따라, 조금 간간하다(짭조름하다) 정도가 되도록 소금을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주시고, 면은 약 6~7분 정도 삶습니다. 면수 절대 버리지 마세요! 물이 너무 짤 때까지 넣으시면 안됩니다. 만약 집에 치킨스톡이 있으시다면, 스톡을 넣으셔도 됩니다.
마늘 향이 충분히 뽑힐때 까지 페퍼론치노를 함께 볶아 주시고, 마늘이 타면 안됩니다. 만약 청양고추만 있으시다면, 반개정도만 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STEP 10/13
6~7분 정도 익힌 면과 면수 3~4국자 정도를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이때 면을 정말 열심히 괴롭혀주세요. 이 과정을 유화(에멀젼)이라고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젓가락으로 열심히 면을 뒤적 뒤적 약 1~2분정도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어려우시면, 저의 알리오올리오 레시피와 영상을 참고바랍니다.
이런느낌이 나면 됩니다. 뭔가 걸쭉한 소스가 되면, 에멀전이 잘 된 것입니다. 그래야 향이 소스가 되어 면에 잘 붙습니다! 마지막으로 간을 보시고, 취향껏 소금간을 추가해주시고 살짝 볶아주시면 됩니다.
STEP 13/13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시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파스타 접시
1. 불 조절이 중요합니다! 어려울땐, 시간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고, 약불로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2. 삼겹살에서 기름을 충분히 뽑아주세요. 약불로 천천히 삼겹살의 기름을 빼주셔야합니다. 그리고 기름이 나오면, 숟가락으로 봤을 때 1큰술이상 나오면 좋습니다. 기름이 너무 많다 싶으시면 조금 닦아내셔도 됩니다. 3. 에멀젼은 꼭 해야합니다. 에멀젼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말 단순하게 면과 면수를 팬에 넣고 그저 열심히 면을 돌리고 괴롭히면 됩니다. 빠르게 볶으라는 말이 아닙니다. 면을 뒤집어주고 섞어줘가면서 계속 괴롭혀서 기름을 소스화 하는 것입니다. 사진처럼 걸쭉하면 됩니다. 4. 소스화가 안되고 증발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면수를 추가해주세요. 면수 버리지 마시고, 원하는 농도와 질감이 나오도록 면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부족하면 더 넣으면 되는 부분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보세요.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등으로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