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가 조금 익어가기 시작하면 지금 단계에서 양념을 해줄 건데, 개인적으로는 고기와 무를 볶는 시점에 양념을 해주면 더 맛이 깊게 배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양념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국간장 2T 다진 마늘 2T 후춧가루 조금 소금 조금 소고기 다시다 1/2T
STEP 6/8
무와 고기가 볶아지면 물 2.5L를 넣고 중불에서 충분히 끓여주도록 합니다.
STEP 7/8
국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 같은 것이 올라올 텐데, 거품을 걷어내 주세요.
거품은 불순물이라고 하는데, 보통 소고기에서 나온 핏물 같은 성분이니 걷어내 주시면 미관상으로도, 맛으로도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P 8/8
무가 투명하게 익으면 마지막으로 어슷 썬 대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 1/2T를 넣고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간을 맞추신 뒤에 먹으면 완성!
소고기 다시다를 넣으면 진짜 갈비탕..?을 먹는듯한 깊은 맛을 줘서 좋더라고요! 꼭 넣어서 하시길 바랍니다. 소고기 다시다는 미원과 비슷한 계통의 조미료로 같은 성분인 MSG를 기반으로 소고기 맛이 나도록 화학조미료와 천연 성분을 배합해 만드는 조미료입니다. MSG의 주 성분이 글루타민산 나트륨인데 이게 우리에게 감칠맛이 느껴지도록 하는 성분이죠. 인체에 무해하다고 밝혀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