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를 만들어서 밥위에 끼얹어 먹는 카레라이스나 돈까스나 닭튀김 위에 올려서 소스처럼 부어져 나오는 경우!! 보통 카레부터 만들어 놓은 후에 다른 재료들과 만나게 되는데, 이번에 만든 매운오징어카레볶음밥은 걸쭉한 카레를 만들지 않고 밥위에 올리는 소스처럼 사용도 하지 않는 오로지 볶음밥에 매운카레가를 넣어서 볶아낸 매운오징어카레볶음밥입니다. 오징어다이스와 볶음밥용야채믹스, 냉동브로콜린을 넣어서 색색깔과 식감을 준 매운오징어카레볶음밥이지요.
오징어다이스, 볶음밥용야채믹스, 브로콜린을 투하하고는 후추를 뿌려 줍니다. 그리고 잘 볶아 주세요. 센불입니다.
STEP 8/11
볶다가는 밥을 넣어 주고는 치킨스톡도 넣어서 밥이 뭉쳐지지 않도록 잘 볶아 줍니다.
STEP 9/11
따로 담아 놓았던 계란을 넣어 주고 매운카레가루를 넣어 줍니다. 카레가루가 골고루 밥과 함께 섞일때까지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계란도 풀어 주고요. 주걱으로 칼질을 하듯이 계란과 밥을 갈라주면서 뭉쳐지지 않고 흐트지게 해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10/11
골고루 카레가루라 퍼지면서 노릇노릇한 카레색을 띈 카레볶음밥이 되었습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카레가루를 추가하시면 되고, 조금 짠 듯 싶다면 밥을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STEP 11/11
완성접시에 소복하게 카레오징어볶음밥을 올려 주고 한켠에는 샐러드야채를 올려 줍니다. 드레싱으로는 느억맘소스를 살짝만 뿌려 주었습니다. 짭쪼름한 맛과 매콤한 맛으로 살짝만 넣어 주었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주는 샐러드가 되었습니다. 느끼한 맛은 1도 없고요. ㅎㅎ 매운카레가루를 이용해서 만드 카레오징어볶음밥 완성입니다.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오징어의 식감과 매콤한 향과 맛이 진하게 풍겨나는 매운오징어카레볶음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