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나물 제사나물 요리 맛을 내는 기본은 좋은 재료가 우선인 거 같아요. 일단 시금치가 싱싱해야 합니다. 시금치 자체에서 단맛이 나야 맛있어요. 그런데 이번 추석에는 명절 상차림 비용이 만만치 않겠어요. 시금치 데치기도 손쉽게 양념도 간편하고 쉽게 쉽게 나물 요리 중 제일 만만한 시금치나물 레시피 시작할게요.
삶아진 시금치를 볼에 넣고 시금치무침 양념 국간장 1T, 설탕 약간, 들기름 1T, 깨소금 1T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조금 넣어줘야 맛이 나요.
STEP 8/8
조물조물 양념이 시금치에 골고루 베이도록 살살 무쳐주세요. 깔끔한 맛을 위해 다진 마늘은 넣지 않아요.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한 꼬집 넣고 간을 맞추세요. 시금치무침 완성!
추석을 앞두고 명절나물 삼색나물 중 하나인 시금치나물 만들었어요. 시금치는 비타민이 가득하고 섬유질 많은 항산화 음식이에요. 정갈한 나물 반찬 시금치무침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시금치는 명절에 잡채에 들어가는 재료이고, 삼색나물인 숙주나물, 고사리나물과 같이 비빔밥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나물 반찬으로 먹으면 속도 편한 맛있는 나물 모둠이에요. 명절 영양불균형 없이 다양한 색깔의 삼색나물로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세요. 여러분 맛있는 식사와 함께 행복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