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목살 두툼하게 수육용으로 구매해서 참 맛잇게 먹었었는데요. 한 덩이는 친구를 초대해서 목살 스테이크로다가 탱글탱글하고 육즙넘치게 구워 일품 와인 안주로 먹었었구요. 한 덩이는 완전 전통 집밥 스타일로다가 무쇠냄비에 묵은지와 푹 쪄서 끝내주는 밥 메인 반찬으로 먹었죠. 오늘의 메인 요리 통 목살 돼지고기 김치찜 만들기 입니다.
김치는 통으로 넣어주시는 것이 맛있어요. 저는 전날 사실 노릇하게 김치전 부치려고 미리 썰어놨었는데요. 새벽 배송된 한돈 목살의 신선함을 보니 갑자기 김치찜이 땡겨버려서 메뉴를 체인지 했쥬
김치 꼭지부분은 꼭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STEP 2/7
무쇠냄비에 가장 먼저 김치를 넣는 순서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김치국물을 100ml 쯤 넣어주고 쌀뜰물을 자작하게 채워줍니다. 목살은 수육용이라서 부드럽게 푹 익으라고 군데군데 칼집을 넣어줬습니다.
STEP 3/7
고기를 김치 한쪽에 놓거나 김치를 덮어주고 양념을 준비합니다. 대파와 양파도 깨끗이 씻어서 썰어 준비해주세요. 돼지고기 목살 김치찜 만들기 레시피 주인공 묵은지 간에 따라 신맛이 많으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STEP 4/7
다진마늘, 고추가루, 설탕을 1T씩 넣어주었고 미림을 2T 넣었습니다.
STEP 5/7
이대로 미림이 팔팔 끓어 날아가도록 한 5분 쯤 둔 뒤 새우젓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어 푹 익혀줍니다~
STEP 6/7
20분 쯤 지나니 요렇게 폭폭 익어가고 있더라구요. 우선 고기를 한번 뒤집어만 주고 추가로 20분 더 익혀줬습니다. 사실 이때 불을 내리고 그대로 한번 식힌 후 다음날 먹는 것이 가장 최고의 맛 베스트입니다. 고기가 아주 부들부들하게 녹아지면서도 살짝 쫄깃한 식감을 주거든요. 이후 먹을 때 끓이면서 대파 썰은 것과 들기름을 넣고 3분 쯤 더 끓여 완성하였습니다.
STEP 7/7
사르르 녹는 맛의 김치와 살코기와 한술 듬뿍! 다채로운 반찬들과 함께 즐긴 행복한 밥상이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한끼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