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침대용음식으로 참 좋은 대파 스프 레시피를 알려 드리려고 해요. 대파를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초록 잎 부분의 상태가 너무 안 좋더라고요. 국물용으로 쓸까 하다가 마침 집에 처치해야 할 생크림도 있고 해서 대파스프를 만들기로 했어요. 초록 잎 부분을 많이 사용해서 스프색이 파랗게 만들어졌는데, 뭔가 이국적이면서 색다른 스프느낌이라 눈이 즐거웠답니다. 그럼 아침대용음식으로 참 좋은 스프레시피, 대파스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대파와 버터, 밀가루, 다진마늘, 치즈예요. 대파 3개라고 말씀드렸는데, 저는 대파 1개와 초록 잎 부분 정리한 것을 사용했어요. 저처럼 처치 곤란 대파 줄기가 있으면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STEP 2/15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STEP 3/15
중간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 1T를 두르고 다진마늘과 썰어 놓은 대파를 넣고 잘 볶아 주세요.
중간불
STEP 4/15
대파의 숨이 죽으면 버터 20g을 넣고 잘 볶아 주세요.
중간불
STEP 5/15
버터가 다 녹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STEP 6/15
밀가루 2T를 넣고 볶아주세요. 크림스프 만들 때 루(roux)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는 루를 따로 만드는 과정을 생략하고 이렇게 간단한 버전으로 해봤어요.
STEP 7/15
밀가루가 들어가 볶다보면 엉겨 붙을 거예요.
STEP 8/15
이때 물을 200ml 넣고 잘 풀어주세요.
STEP 9/15
루가 물에 풀어져 끈덕하게 되면 믹서기에 갈아 줍니다.
STEP 10/15
물을 200ml를 추가로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STEP 11/15
잘 갈아졌어요. 다시 팬에 옮겨 담아 주세요.
STEP 12/15
우유 1C, 생크림 1/2C를 붓고 중간불에 끓여 주세요. 스프는 바닥에 눌어붙기 쉬우니 잘 저어 가며 끓이도록 합니다.
중간불
STEP 13/15
끓어오르면 소금 1/2t, 치킨스톡 1/4t, 슬라이스 치즈 3장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STEP 14/15
치즈가 녹아, 맛이 어우러지게 끓으면 완성입니다.
STEP 15/15
아침대용음식으로 참 좋은 대파 스프 레시피, 어렵지 않죠? 크림스프 만드는 법 생각보다 간단해요. 저는 먹기 전 통후추 간 것과 올리브오일을 한 바퀴 둘러 먹었답니다. 처치 곤란이었던 대파가 고급스럽게 변신했어요. 엄청 맛있더라고요. 마침 집에 쪽파로 만든 에삐가 있었는데, 곁들여 먹으니 눈물 나게 맛있었어요. 앞으로 질긴 대파 줄기는 무조건 스프로 해먹어야겠어요. 이웃님들 꼭 만들어 보세요. 맛보장 레시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