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깻잎이 아닌 일반 깻잎은 구매한 경우엔 베이킹소다을 이용해 세척을 하는게 안심이 됩니다. 흐르는 물에 2~3 헹궈주고 베이킹소다를 풀어놓은 물에 5~10분 정도 담가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잎에 묻어있던 이물질과 잔류농약을 제거 할 수 있어요.
STEP 2/9
손으로 탁탁 털어 기본적인 물기는 제거 하고 넓은 체 바닥에 키친 타올을 깔고 잎 한장 한장 누르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많은거 같아도 생각보다 빨리 할 수 있어요.
STEP 3/9
살짝 칼칼한 맛을 위해 그리고 색감을 위해 홍고추 하나를 작게 다져 넣습니다. 아이반찬으로 만드실때는 홍고추 대신 당근을 최대한 얇게 썰어 넣어 주셔도 좋아요. 당근이나 홍고추가 없으면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STEP 4/9
여러장을 겹쳐 돌돌말아 채 썰어 줍니다.
STEP 5/9
힘들지 않게 쉽게 자를 수 있어 칼질 하는게 재미있고 쉽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수북하게 썰어놓은 깻잎을 보니 향긋함에 기분도 좋아 집니다.
STEP 6/9
궁중팬에 볶을 준비를 합니다. 올리브유 5스푼,다져놓은 홍고추,소금 0.5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위생 장갑을 사용하거나 나무 젓가락을 이용해서 섞어주세요.깻잎이 무르지 않도록 누르지 않고 섞어줍니다.
STEP 7/9
중불을 유지하면서 반복해서 저어 줍니다.
STEP 8/9
순식간에 깻잎의 부피가 줄어드는 광경을 목격 할 수 있어요. 반복해서 나무 젓가락을 이용해 저어 줍니다.
STEP 9/9
타지 않게만 주의해 주세요. 얼핏 보면 꼭 김자반 느낌이 들어요. 수분이 거의 다 없어지면 참기름 넣고 깨소금으로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거나 밥 위에 올려 먹으면 적당히 짭조름한 맛에 밥을 술술 먹게 됩니다. 아이들 용으로는 설탕을 반스푼 정도 추가하셔도 좋아요. 김자반과 섞어주면 감쪽 같아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한 맥주 안주로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