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향 살짝 입힌 기사식당 스타인 간장 돼지불백! 종종 생각나는 맛이긴 한데 요즘 물가가 올라도 너무 올라서 1인분에 만원은 줘야 불백 사먹는 시대가 왔네요.. 가성비가 너무 떨어져 사먹긴 부담스럽지만 먹고싶은건 또 먹어줘야 하니! 저렴하게 집에서 기사식당 불백 딱! 그맛 나오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참고로 불백 뜻은 불고기 백반의 줄임말이랍니다~
종종 물엿 대신 올리고당 쓰면 안되냐는분들 계신데 프락토 올리고당으로는 대체가 안되고(열받으면 단맛이 줄어듬) 이소말토 올리고당이면 양을 조금만 줄여서 대체하시면 됩니다. 구매하신 제품 유형에 프락토인지 이소말토 인지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STEP 9/15
양념은 설탕이 녹을때 까지 골고루 섞어주세요.
STEP 10/15
양념에 고기를 넣고 고기사이사이 양념이 잘 베어들게 붙어있는 고기를 적당히 뜯어 주면서 치댄후 3~4시간 냉장 숙성을 시켜주세요.
STEP 11/15
강불로 달군 팬에 고기를 부어주세요. 양념한 고기는 중약불에 하라는 말도 있지만 이 레시피는 양념에 단맛을 올려주는데 설탕과 물엿맛 쓴게 아니라 양파가 적당히 들어가서 양파 수분으로 빨리 타지 않을뿐 아니라 고기가 얇아서 양념이 타기전에 고기가 다 익기 때문데 강불에 하셔도 괜찮아요.
STEP 12/15
고기는 계속 뒤적거리는거 보다 20~30초 가만히 뒀다가 한번 섞어주고 20~30초 가만히 뒀다가 섞어주고를 반복해주면 고기에서 베어나온 기름에 양념이 맛있게 눌려지든 튀겨지면서 양념이 한층더 맛있게 볶아집니다.
STEP 13/15
고기가 90% 이상 익으면 토치로 불맛을 좀 입혀주세요. 이 레시피가 석쇠에 구울려고 만든거라 양념이 좀 약해서 양념 빈자리를 불맛으로 채워줘야 제맛이 납니다! 물론~ 토치 없으시면 강불 유지하시고 고기가 좀 빠짝! 익을때 까지 볶아 주셔도 아주아주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