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아, 그 유명한 치킨 브랜드의 맛을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면 한 번쯤은 도전해 볼 만하지 다면 않니? 따끈따끈한 흰쌀밥과 먹을 때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바비큐치킨 레시피를 알려줄게. 와이프가 이 치킨을 먹더니 우리 치킨집 차리자고 하더라고. 너무 쉬워서 도전 욕구가 뿜뿜 솟아오를 거야.
닭다리살을 체에 받쳐 녹찻잎 위에 얹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서 10분 정도 녹찻잎을 태운다.
STEP 5/7
볼에 숯불향을 입힌 닭다리살과 떡,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버무린 뒤 밀봉하여 1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재운다.
STEP 6/7
달군 팬에 재워둔 재료를 넣고 떡이 눌어붙지 않게 섞어가며 닭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중불에서 볶는다.
STEP 7/7
마지막으로 깨를 뿌리면 완성!
토치가 있다면 닭의 겉면을 살짝씩만 그을려 불맛을 한 번 더 입혀도 좋아.
형! 냉동 꼬막살을 사용해도 되나요? 냉동 자숙 꼬막살을 쓸 땐 비린내를 확실히 빼야 해. 해동해서 끓는 물에 맛술 조금을 넣고 1분 정도 살짝 데쳐. 찬물로 깔끔하게 씻고 물기를 빼서 사용하면 돼. 냉장은 물에 살짝 씻어 바로 사용하면 된단다. 형! 완성된 꼬막무침 맛있게 먹는 법 알려주세요! 꼬막무침은 꼬막비빔밥으로 해 먹을 때 가장 맛있지! 따끈한 밥에 꼬막무침과 김가루를 넉넉히 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 형! 저는 꼬막 싫은데요! 가리비살로 무쳐 먹어도 깔끔하니 참 맛있더라고. 꼬막 싫어하는 사람들은 가리비살로 해도 돼. 형! 우리 집에는 매실액이 없어요! 매실액이 없으면 설탕 2숟가락으로 대체해도 돼. 내 레시피에는 매실액이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데 하나 사두면 깊은 단맛을 위한 용도로 유용하게 쓰일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