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밑반찬, 밥반찬, 아이반찬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오이를 새콤달콤 무쳐 먹는 맛이 좀 지루해질 때 즈음 베이컨을 넣어서 같이 무쳐 드셔보세요! 오이와 베이컨이 만나 재밌는 식감과 맛을 연출해 준답니다. 요즘 오이 가격이 참 저렴해졌어요! 착한 가격 오이로 간단한 밑반찬 만들어 보세요!
소금 반 숟갈을 넣고 오이에 버무려 절여 줍니다. 20~30분간 절인 후 물에 가볍게 헹궈 준 뒤 물기를 꼭 짜고 볼에 담아주세요. 손으로 최대한 물기를 짜고 키친타월로 한 번 더 물기를 제거하면 좋아요.
STEP 4/6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마늘을 넣고 마늘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STEP 5/6
마늘향이 올라오면 베이컨을 넣고 베이컨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준 후 베이컨에 나온 기름을 제거해 주기 위해서 접시에 키친타월을 깔고 볶아진 베이컨과 마늘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베이컨 열기를 식혀주세요
STEP 6/6
넓은 볼에 절여 놓은 오이랑 열기를 식힌 베이컨을 넣고 들기름 깨소금을 넣어주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으로 최고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반찬 완성! 베이컨 아이들이 참 좋아하죠?!? 베이컨이 들어가 있어 오이를 잘 안 먹는 아이도 거부감 없이 오이를 즐길 수 있어요. 뭐... 베이컨 들어가 있으면 인기 만점! 아삭한 오이와 짭조름한 베이컨 베이컨오이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