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초간단 김무침 요리를 하려고 해요. 눅눅해진 김 맛있게 먹는 가정식 반찬 파는 해산물과 육류의 냄새를 없애주는 기본양념이에요. 파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로 김이 좋은데요. 특히 눅눅해져 맛이 없어진 김을 찢어 파와 함께 양념장에 버무리면 간단하고 맛있는 가정식 반찬이 완성이에요. 스팸 김밥 만들고 냉동실에 넣어 놓은 김과 김부각 만들면서 오려놓은 김으로 김무침 만들어 보았어요. 초간단한 가정식 반찬 만들러 가볼까요?
김 쉽게 찢는 법 일회용 비닐팩에 구운 김을 넣어주세요. 입구를 묶어주고 김을 손으로 찢어주세요. 일회용 비닐팩을 활용해 김을 찢어주니 손쉽게 김을 찢을 수 있고 무엇보다 김가루 날림이 없어서 좋아요.
비닐팩 없으면 김들이 날려 김을 찢은 후 청소를 해야 하니 귀차니즘인 분들은 비닐봉지에 김을 찢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STEP 3/5
대파는 깨끗이 씻어 다져주세요.
STEP 4/5
간장, 올리고당, 맛술, 들기름, 깨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STEP 5/5
큰 볼에 찢은 김과 대파를 넣고 양념을 부어서 조물조물 버무려 무쳐주세요.
눅눅해진 김도 맛있게 파김무침 가정식 반찬 완성! 김무침 만드는법 너무 쉽죠! 김 요리 김 무침은 많은 양을 무치는 것보다 한번 먹을 양 만큼씩 바로 무쳐 먹어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김 약 10장의 분량이면 4식구가 먹기 좋은 분량이 나와요. 김은 짭조름한 간장 양념이 스며들어 부드럽고 고소하고 파를 넣어서 김 특유의 비린 맛이 없어요. 간단한 가정식 반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