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유지어터가 되고 싶은 루나에요. 비 오는 날 전집을 지나가는데 고소한 기름 냄새의 유혹... 비 오는 날 특히 이렇게 지나가다가 우연히 기름 냄새를 맡으면 참기가 너무 어렵잖아요! 그래서 만들어 본 다이어터로 위한 고단백 부침개입니다. 식이섬유 많은 오트밀, 단백질 제왕 참치, 매운맛으로 맛의 정점을 찍어 줄 청양고추와 홍고추 남부럽지 않은 부침개 한 접시 꺄아~~~ 이거 또 막걸리 생각나지만... 다이어터니까 참아야 합니다. 여기 루나 레시피 보고 따라 해보세요!
오트밀을 전자레인지에 물을 붓고 약 3~4분 정도 돌려서 불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밥 수저로 네 수저 정도 넣고 귀리가 살짝 잠길 정도로만 물을 붓고 3시간 정도 불려 놓았어요.
물을 많이 넣으면 오트밀전 만들 때 질척 거릴 수 있으니 물은 조금만 넣고 불려 주세요.
STEP 2/6
참치는 체에 밭쳐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3/6
양파, 고추는 다지고 홍고추는 모양 살려 송송 썰어주세요.
STEP 4/6
볼에 참치, 불린 오트밀, 양파, 고추, 홍고추를 넣고 달걀을 깨 넣어 잘 섞어 줍니다.
STEP 5/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반죽을 숟가락으로 동그랗게 올린 다음, 홍고추를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6/6
매콤한 맛을 위해 스리라차 소스 뿌려서 오트밀참치전을 즐겼어요.
오~~~ 전혀 오트밀에 독특한 맛이 느껴지지 않아요! 다만 자꾸 부서지려고 한다는 거 빼고 역시 기름에 지글지글 지져야 고소하고 부치면서 기다리면서 한두 개 집어먹고! 너무 맛있잖아! 폭식 주의! 여러 가지 야채와 참치를 넣어 만든 오트밀참치전 오트밀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고단백질 오트밀참치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