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요리 #중식 #동파육만들기 #삼겹살요리 #수육용삼겹살동파육 #팔각 #노추 #굴소스 #손님접대 #동파육 #로즈마리가루 #통후추 동파육을 만들었습니다. 삼겹살 수육용으로 1kg을 쪄 준 후에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주고, 그 후로 동파육소스 넣어서 푹 삶아 주었습니다. 야들야들한 고기는 그냥 썰지 않아도 찢어지는 부드러움. 동파육소스에 들어가는 것은 노추, 굴소스, 팔각, 고량주나 위스키!! 향이 있는 술이 좋습니다. 거기에 다진마늘, 다진생강 등이 들어간 단맛과 매운맛이 공존하는 동파육입니다.
수육용 삼겹살입니다. 이게 두덩어리!! 대파, 통마늘, 통후추, 그리고 로즈마리가루를 넣어 쪄 줍니다. 1kg에 총 1시간 40분 쪄 주었습니다.
STEP 2/11
1차로 쪄낸 삼겹살입니다. 이제 모든 재료들 다 넣어서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줍니다.
STEP 3/11
190도에서 총 25분 구워 주었습니다.
STEP 4/11
육즙이 그대로 스며든 구워낸 삼겹살 수육입니다.
STEP 5/11
육수에 노추, 굴소스, 다진마늘, 다진생강, 위스키나 고량주, 팔각, 물엿, 캐라멜소스를 넣고 잘 풀어 줍니다. 육수는 닭육수도 좋고, 사골육수도 좋습니다. 저는 담백하게 멸치새우육수를 넣어 주었습니다.
STEP 6/11
자 구워낸 삼겹살을 소스에 넣어 주고는 처음에는 센불에서 팔팔 끓이다가는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10분이 지난 후에 중불에서 은근하게 삶아 줍니다. 중약불로 더욱 오랫동안 삶아주셔도 좋습니다. 삶는 시간은 총 3시간 걸렸습니다.
STEP 7/11
청경채는 그냥 전자렌지로 데칠 예정입니다. 물을 부어 주고 랩을 씌운 후에 4분 돌려 줍니다.
STEP 8/11
잘 데쳐진 청경채를 완성접시에 외곽에 둘러 줍니다. 중국집에서 먹는 동파육처럼요. ^^
STEP 9/11
총 3시간 정도 삶아낸 동파육입니다. 우와 그냥 꺼내어도 마구마구 부셔지네요.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STEP 10/11
완성접시 가운데에 썬 동파육을 올려 줍니다.
STEP 11/11
그리고 청경채와 동파육에 소스를 부어 주니다. 소스 국물이지요. 삶아낸 그 국물소스를 버리지 마시고, 위에 뿌려 줍니다. 야들야들하면서도 팔각 특유의 향이 있고 약간은 매콤하고 단맛도 도는 매단짠이라고 표현해야겠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손님접대에도 좋고 아이들도 좋아하고,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께도 강추하는 영양만점의 동파육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