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는 한국인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레시피입니다.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는 자주 해먹는 찌개 종류인데요. 딱히 찌개요리가 생각나지 않을 때 손쉽게 할 수 있는 찌개인 거 같아요. 간편하게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김치찌개는 잘 익은 김치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요리 같아요. 김치찌개 어떻게 만드시나요. 때로는 돼지고기로 때로는 참치로 김치찌개 대표적인 조리방법 같아요. 돼지고기를 넣어 잡내 없이 김치찌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잘 익은 김치를 잘게 썰어주고 돼지고기를 넣어 주세요. 김치는 잘라 넣어도 맛있지만 있는 그대로 꼭지만 잘라 길게 찢어서 먹어도 맛있는 거 같아요. 편하게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게 김치찌개 잘라서 넣어줬어요.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는 진한 국물 맛이 좋은 거 같아요.
STEP 2/5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찌개와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을 정도로 볶아주시고 설탕을 넣어 신맛을 잡아주세요. 설탕은 김치 상태에 따라 신맛 정도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맛이 넣으면 단맛이 느껴질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선택해주세요.
STEP 3/5
간장과 새우젓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간장이 들어가면 깊은 맛을 더할 수 있고 새우젓이 들어가면 시원한 맛을 낼 수 있어요. 새우젓을 넣어 김치찌개 자주 해 먹는 편인데요. 새우젓이 들어가면 국물이 한층 더 시원해지니 좋더라고요. 김치와 돼지고기를 볶아줄 때 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STEP 4/5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 또는 육수를 넣고 끓여주세요. 김치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진한 국물 맛이 나는데요. 김치가 푹 익을때까지 끓여주면 돼지고기 잡내도 사라집니다. 딱히 맛술이나 생강을 추가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아요.
STEP 5/5
김치찌개 끓여준 뒤 마지막으로 대파와 두부를 넣어주시면 심심하지 않은 김치찌개 만들어집니다. 간이 싱겁다 하시면 소금으로 대신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두부를 넣고 너무 오랫동안 조리하면 두부가 퍼지니 한 번만 끓여주세요. 김치찌개는 많이 끓일수록 맛있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