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찬원 햄볶음장은 든든한 밑반찬으로 칭찬해주고 싶은데요.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밥 비벼 먹으면 간단하고 좋더라고요.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매운맛이 감돌아 입맛 살리는데 최고인 거 같아요. 이찬원 레시피는 다양하게 따라하고 싶은 레시피가 많은데요. 노래도 잘 부르고 요리도 잘하는 이찬원 레시피 앞으로 자주 해먹을 거 같아요. 햄 볶음장은 간단하게 만들기 쉬워서 좋아요.
이찬원 햄볶음장 레시피는 양이 많아 적당히 줄여서 만들어봤어요. 스팸 또는 햄에 뜨거운 물을 부은 뒤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기름기를 제거한 햄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2/5
햄은 칼등을 이용해 으깨주세요. 으깨는 기준은 취향에 따라 덩어리 있게 아니면 완전히 으깨 주시면 될 거 같아요. 칼을 이용해 으깨기 힘들다 하시면 위생팩에 햄을 넣고 손을 이용해 골고루 으깨주시면 설거지도 줄어들어요. 청양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다져 주시고 대파와 양파도 다져주세요. 청양고추는 조금 줄여서 만들었어요.
STEP 3/5
식용유를 넣고 다진 야채를 넣어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으깬 햄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아주면 완성된거나 다름없어요. 정말 간단하죠
STEP 4/5
햄을 넣고 어느정도 볶아지면 양념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짠맛이 많이 느껴진다면 간장을 조절해주세요. 잡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볶음장입니다.
STEP 5/5
양념을 다 넣고 나면 볶아주세요. 고추장이 들어가서 볶아줄 때 약불을 이용하세요. 골고루 양념장이 볶아지면 들기름과 통깨를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