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백종원땅콩조림에 사용한 땅콩이예요.
사진은 보여드리기위해서 반정도만 덜어 채에 넣어준 사진입니다. 땅콩은 180g 정도 사용해주었어요.
땅콩
STEP 2/9
땅콩은 흐르는 물에 한두차례 씻어줍니다.
STEP 3/9
잘 씻어준 땅콩을 냄비에 부어주고 땅콩이 잠길정도로 물도 부어줍니다. 그리고 불순물제거를 위해 땅콩을 약 10분간 삶아주었어요. 삶아준 땅콩은 건져내준 후 삶았던 물은 버려줍니다.
STEP 4/9
이제 땅콩삶는법입니다!
다시 냄비에 땅콩을 넣고 땅콩이 잠길만큼의 물을 넣어줍니다. 저는 볶음땅콩이라 조금 더 졸여주어야해서 물을 약간 더 넣었어요.
그리고 간장 5스푼을 넣고 끓여주었어요.
땅콩, 물, 간장
- 조림을 만들어주실때는 센불로 해주세요. 혹시나 타거나 하는게 걱정되시거나 간에 맞지 않았는데 많이 졸아들 것 같다면 중불도 괜찮아요.
STEP 5/9
백종원땅콩조림의 땅콩에 간장색이 스며들고 간장도 졸여져서 간장의 양이 줄어들었다면 (간장의 양이 아예 졸아들 정도로! 아예 없으면 또 안됩니다~) 간장을 한번 맛보시고 입맛에 맞게 땅콩조림의 짠 정도를 맞춰주세요. 저는 입에 맞아서 따로 간장을 추가하진 않았어요.
백종원땅콩조림의 간장의 짠 정도가 입맛에 약하다싶으시면 간장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 1스푼과 올리고당 1스푼을 넣고 다시 백종원땅콩조림을 졸여줍니다.
설탕, 올리고당
STEP 6/9
이렇게 백종원땅콩조림의 양념이 어느정도 졸여졌다싶으면 간을 한번 봐주세요. 부족한 간은 마지막으로 추가해주세요.
저는 입맛에 맞아 더는 추가하지않았습니다!
STEP 7/9
이렇게 윤기 좌르르~ 먹음직스럽게 백종원땅콩조림이 졸여진다면 통깨 조금 탈탈 넣어주세요. 그러면 백종원땅콩조림 만들기 끝입니다! 저는 볶음땅콩으로 만들었기에 졸이는 시간이 조금 더 길었지만 그래도 땅콩에 양념이 배니 맛있었어요!
통깨
STEP 8/9
백종원땅콩조림 완성입니다! 윤기가 좌르르~ 비쥬얼이 참 먹음직스러워보이더라구요. 요게 달콤하면서도 고소해서 반찬으로도 좋지만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할 그 맛! 딱 그 맛입니다.
STEP 9/9
땅콩 그냥 챙겨드시기 어렵다면 이렇게 백종원땅콩조림으로 반찬 만들어서 고소하게 드셔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달콤고소한 백종원땅콩조림 레시피였습니다.